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권준하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행복한 진로학교
작성자 권준하 등록일 16.11.10 조회수 70

 당신은 꿈이 있는가? 꿈이 있다면 그 꿈을 어떻게 찾아갈 것인가. 혹시 꿈을 찾는것이 아닌, 안정적인 것을 꿈꾸지는 않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꿈을 꿔라.


 7명의 멘토가 있다. 자신의 꿈을 관철하고, 자신의 가치를 알려주려한 7명의 사람이.

 사실상, '난 진로에 관심이 많으니까 이 책을 읽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읽은것은 아니다. 학교에서 '독서캠프'를 하기때문에, 거의 필수로 읽어야만했다. 그러나, 의외로 내게는 중요한 책이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꿈, '소설가', 수입이 안정적인 직업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것이다. 책이 판매된다면 돈을 많이 벌지만, 그렇지 않다면, 꽤나 배가고픈 생활을 하는 직업이다. 그렇기에 나 역시 '교사'라는 안정적인 직업과 '소설가'라는 직업사이에서 갈등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난 뒤, 역시, 자신이 즐거운 일을 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두 각자 자신의 이야기가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내용을 모두 적을 수는 없었지만, 혹시라도 꿈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람이 있는가. 그렇다면 '행복한 진로학교'를 추천한다. 자신의 꿈을 쫓아 결국 즐거움을 찾아낸 사람들의 이야기가, 갈등을 해결해 줄것이라 생각한다.

이전글 행복한 청소부
다음글 독서 캠프를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