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권세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어과제 - 주머니 속의 고래 - 이금이
작성자 권세은 등록일 17.02.01 조회수 119

 '주머니 속의 고래'는  가슴속에 품고 있는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열다섯살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다. 고래는 아이들의 꿈을 의미한다.

 잘생긴 얼굴만을 믿고 연예인이 되기 위해 오디션을 보러 다니지만 번번이 떨어지고 만다. 또한 노래를 부르고 싶지만 장님인 외할머니와 힘겹게 하루하루를 버티느라 꿈조자 꿀 수 없는 연호가 있다. 랩퍼를 꿈꾸지만 자신을 키워 준 부모와 친엄마 사이에서 방황하는 고개 입양아 준희도 나온다. 이 모두는 저마다 꿈을 쫒지만 실패와 좌절을 겪는다. 그러나 아이들은 넘어진 바로 그 자리에서부터 또 다시 시작한다.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그것은 아이들이 주머니 속에 아기 고래 한 마리씩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연예인이 되겠다는 민기의 꿈은 공부를 잘 하는 보람의 눈에는 한심한 아이처럼 보인다. 하지만 연예인을 꿈꾸는 민기는 보람이기 가지지 못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잘생긴 외모, 훤칠한 키, 멋있게 꾸며 입을 줄 아는 패션 감각, 재치 있고 활달하게 여자 친구와 만날 수 있는 밝은 성격 등이 그의 장점이다. 민기의 이런 장점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더 호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분수 계산을 못한다고 해서 연예인을 잘 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개성과 능력을 잘 살려 진로를 찾아가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나역시 이젠 중3이 된다. 중3이 되면서 앞으로의 내 꿈에 대해 더 신중히 생각해 보아야 한다. 꿈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해 본다.

 

이전글 사회과제 - '임경업전'을 읽고
다음글 국어과제 - 달밤 - 이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