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조예윤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덕혜옹주를 읽고
작성자 조예윤 등록일 16.12.20 조회수 30
나는 얼마전에 덕혜옹주라는 책을 읽게 ?榮? 덕혜옹주라는 책은 조선시대 마지막 황녀인 덕혜옹주의 생의 대한이야기이다. 고종때 덕혜옹주라는 황녀가 있었는데 나중에 가고 싶지 않았는데 일본으로 가게 된다. 덕혜옹주는 조선으로 보내달라고 했지만 말을 들어주지 않았다.그리고 난후 덕혜옹주는 일본인과 결혼을 하게된다.그 결혼은 원치 않은 결혼이었다.그래서 덕혜옹주를 조선으로 보내려고 도와준 조선인이 있는데 실패를 했다. 남편이 친해지다고 노력을 했지만 덕혜옹주는 차갑게 대했다. 나중에 아이를 가졌는데 조선이름으로는 정혜라고 지었다.덕혜옹주가 정혜한테 어렸을때 부터조선에 대해 알려주었다.어느날 정혜가 학교에 다녀와서 울고 있는데 애들이 자신보고 조센징이라고 놀린다고 했다.정혜는 자신이 조선인이 아니라 일본인이라고한다. 그렇게 싸운다가 덕혜옹주로 정신병원에 10 몇년동안 감금되었다. 딸 정혜는 실종되었다.나중에 오랜시간을 거쳐 조선으로 왔는데 거의 다 늙었을때 왔다.
정말 슬프고 우리나라 역사에 이런 일이 있었다는 걸 알아서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덕혜옹주가너무 불쌍했다.
이전글 썰매
다음글 겨울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