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신혜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잡월드를 다녀와서
작성자 신혜인 등록일 16.11.09 조회수 32
11월 8일 화요일 우리는 잡월드에 직업 체험을 하러 갔다. 1시 20분 부터 자신이 선택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 그전에 시간이 많이 남아서 돌아 다니며 4D체험도 하고 진로 선생님 께서 올려주시는 퀴즈도 맞추고 선플 달기도 하면서 여러가지 체험을 많이 했다. 점심을 사먹고 1시 10분 까지 청소년 체험관에 모여서 1시 20분 부터 직업 체험을 시작랬다. 나는 민주, 은환, 예지 이렇게 넷이서 수술실에 갔는데 처음에는 우리가 무슨 수술을 하는지 베우고 의사가 하는 히포크라테스 선서도 해보고 간호사가 하는 나이팅 게일 선서도 했다. 그리고 그 뒤에 수술실에 가서 마스크와 수술용 모자를 쓰고 수술실로 들어갔다. 실제 상황처럼 하기 위해서 상황극도 했다. 다빈치 로봇을 이용해 수술을 했는데 나는 집도의 라서 직접 기계를 조종해서 수술을 했다. 승모판막폐쇄부전증 이라는 병명 이었는데 수술명은 승모판막성형술 이라고 한다. 다빈치 로봇을 조종 하는데 게임 같아서 굉장히 재미있었다. 수술 절차는 1. 심장 외벽 절개 2. 불량 판막 조직 절제 3. 판막 봉합 4. 고정링 삽입 5. 심장 외벽 봉합 6. 피부 봉합 7. 소독 이 차례로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을 끝내고 나서는 두번째 팀과 바꿔서 우리는 수술 장면을 구경했다. 정말 재미있었고 의사라는 직업에 한번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찜질방
다음글 아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