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신하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저작권
작성자 신하연 등록일 17.11.07 조회수 13
요즘  SNS를 많이 하고 있어서 익명성의 문제도 생기고 있고 너무 빠른 시일내에 소문이 돌고 있다.
나의 신상정보까지 알게될 수도있다고 생각하니까 SNS를 할 때 뭔가 더 조심스러워 지는것같다. 
SNS가 발달하면 사람을 찾는다거나  알아야하는 내용을 빠르게 알수는 있지만 알지 말아야 하는 내용도 알게되어 사람들에게 피해가 간다. 정보화 시대에 살아가면서 내가 편리 해지고 있어서 좋지만 나로 인해 누군가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건 충격이다. 하지만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지켜야할 에티켓을 지킨다면 문제될 것이 없는데 지키지 않아서 문제가 된다. 예를 들면 불법 음악 다운도 있고 불법인 사이트에 들어가기도 한다. 그리고 그걸로 자신의 이익을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 잘못 들어간거일수도 있는데 한번의 실수로 돈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이 참 안타깝다.
또한 인터넷상에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저작권에 대한 문제이다. 내가 올린 글과 사진이 아무곳에서나 사용되고 있다는 것은   너무 불쾌 할수도 있다.  그런 글과 사진들은 쓰겠다는 말을해야하며 허락하지 않았을때는 쓰지 말아야하는 것이 정상이다.하지만 이번 한번쯤은 뭐 이런 생각들을하게 되면 나중에 또 쓰고 계속 쓰게 된다. 내가 알아가고 좋은곳에쓰인다고 해도 허락이라는 것을 받아야 한다면 받는 것이 옳은 것 같다.
하지만 내주변에서는 저작권에 대해 큰 피해가 없어서 큰 문제라고 생각하지않았다 그런데 지금 보니 이로 인해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있고 저작권과 관련된 활동들을 보니 큰 문제라고 생각이된다. 앞으로는 출처도 밝히고 허락을 구하고 써야겠다. 
이전글 시-오르막길
다음글 시-물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