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조예윤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 권으로 읽는 이야기 한국사를 읽고
작성자 조예윤 등록일 17.11.28 조회수 13
나는어제 한권으로 읽는이야기한국사라는 책을 읽게되었다.이 책은단군에서 현대까지의 역사를 적어놓은책인데 나는 신라부터 고려까지 읽었다.
책을 읽으면서 전에본 드라마에 나온역사 왕들의 이야기를 써놔서 더 재미있는것같다.
먼저신라를 세운사람은 박혁거세라는 분이다.
그분이 태어난 곳은 경주나정이라고 알려저있다.
박혁거세라는 분은 알에서태어났다는 전설같은 이야기도 있다.
또 진흥왕의 이야기를찾아보려고했는데 책에 몇대왕이라고만 써져있어서 아쉬웠다. 그리고 고려시대에 1,2,3,4대 왕들의 이야기가 드라마에서 나왔는데 책으로도 보니더 재미있었던것같다. 그리고 광종이라는 고려의 4대 왕이 있는데 이분은 정말 대단하신것 같다,호족들의 힘을 줄일 방법을 궁리해서 956년에 노비안검법이라는 것을 만들었다.이법은 호족들이 가지고 있는 노예를 해방시켜 그들의 세력을 약하게 만드는데에 목적이 있었다.그리고 광종은 광종9년 9월 15이리에 첫 과거 시험을 실시하여 학문이 깊고 덕이 높은 인재를 뽑았다.그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과거 제도를 통해서 벼슬에 오를 기회를 얻게 되었다.정말 많은 업적들은 이뤄내신것 같다.광종은 975년 5월 5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셨다고 한다.이책에는 많은 장군들이나 업적을세우신분들이나  많은분들이계신거같다. 나중에뒤에현대랑 조선시대를 읽어봐야겠다. 
이전글 이번겨울
다음글 통영국제 음악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