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변주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2017 ost
작성자 변주연 등록일 17.09.06 조회수 14

오늘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의 ost인 노래를 한곡 추천하려고 한다!

노래 제목은 marry me라는 노래를 부른 마크툽의 '너에게 닿기를' 이라는 곡이다. 이 노래는 내가 학교2017 드라마 월요일과 화요일 10시에 드라마를 보면서 나오길래 유튜브에 쳐보니까 알게된 노래이다!

그리고 또 다른 노래 제목은 요조의 '두근두근 여름날' 이라는 곡이다. 이곡은 되게 신나는 곡이다!

이 노래르 들으면 기분이 안 좋았던 날이라도 이 노래를 들으면 저절로 미소가 나오는 그런 곡이다!

요조라는 분은 두근두근 여름날이라는 곡을 알게된 후 알게되었는데 이 분은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분이다. 그리고 다음곡은 구구단의 '이순간을 믿을게'라는 곡이다! 이 노래도 되게 신나는 곡인데 이곡을 부른 가수는 학교2017에서 '라은호'라는 역할을 맏은 김세정이 들어가 있는 걸그룹이다! 이노래는 내 생각일수도 있는데 자신이 없을때? 들으면 자신이 할수있다! 라는 생각을 가질수있게 하는 곡이다!

그리고 또 다음곡은 NCT에서 태일,태용,도영이라는 분이 부른 곡인데 곡이름은 stay in my life라는 곡이다! 이 노래는 신나지도 않고 그렇게 많이 슬프지도 않은 노래이다! NCT 라는 그룹이 뭔지 '두근두근 여름날' 과 같이 들어보고 알았는데 춤도 되게 잘추고 그런것같다!ㅋ

그리고 다음 곡은 타린 'Going home' 이라는 곡이다. 이노래는 다른 곡 보다 되게 슬픈 노래이다.

타린이라는 분도 이 곡을 듣고 알게되었는데 이 분은 작곡가 그리고 가수이다! 목소리도 되게 좋고 많이 힘들때 이 곡을 들으면 좋을것같다! 근데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의 ost이기도 하고 그래서 별로 안좋아할수도 있지만 꼭 한번쯤 들어봤으면 좋겠다!

이전글 양성평등
다음글 용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