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주)FOMS와 MOU 체결 보도자료
작성자 김순희 등록일 16.05.20 조회수 40
첨부파일

앙성중학교는 ‘()FOMSMOU’를 체결하여 학생들에게 디지털 시대에 맞는 스마트 글쓰기 교육모델을 제공함으로써 글쓰기 실력 향상과 사고력 증진에 기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 내용

 

앙성중학교(교장 구본극)()FOMOS(대표 최대영)MOU를 체결하여 스마트 글쓰기 플랫폼(논스타)을 제공받아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 향상과 사고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앙성중학교는 지난해부터 문예창작을 통한 나 발견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매일 아침 독서시간을 운영함과 아울러 학교홈페이지에 문예창작 메뉴를 두어 전교생들에게 개인별 페이지를 할당해주고 독후감, , 수필, 편지글, 일기 등을 써서 탑재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연말에는 탑재해 놓은 글들을 내려 받아서 전교생 66명중 35명의 개인문집을 발간해 준 바가 있다. 이제 ()FOMS와의 MOU 체결로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보다 더 체계적인 지도를 통한 글쓰기 실력 향상과 사고력 확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앙성중학교 교장 구본극은 글쓰기 교육은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의사소통능력을 증대,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융복합적 사고력 신장 등을 위해서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우리 앙성중학교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는 물론 나아가 문학기행까지 연결시켜 폭넓은 세계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고 말했다.

 

이전글 제40회 감자꽃 동시 백일장 참가
다음글 충주국유림 관리소와 업무협약(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