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과후학교 운영 만족도 설문 대상 | 만족도 문항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학생 | 1. 현재 참여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22 | 16 | 5 | | | 4.6 | 3. 현재 참여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특기적성 계발 또는 학업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23 | 14 | 6 | | | 4.6 | 4. 앞으로 방과후학교에 계속 참여할 생각이 있습니까? | 28 | 11 | 4 | | | 4.6 | 학생 총 만족도 | | 4.60 | 학부모 | 1.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만족합니까? | 29 | 6 | 1 | | | 4.8 | 2. 현재 참여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자녀의 특기 적성 계발 또는 학업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28 | 6 | 2 | | | 4.7 | 4. 방과후학교가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28 | 7 | 1 | | | 4.7 | 5. 앞으로 방과후학교에 자녀를 계속 참여 시키겠습니까? | 29 | 6 | 1 | | | 4.8 | 학부모 총 만족도 | | 4.75 |
2. 프로그램별 강사 만족도 가. 피아노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월요일, 수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15명 중 14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7 | 6 | 1 | | | | 4.4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9 | 3 | 2 | | | | 4.5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9 | 4 | 1 | | | | 4.6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6 | 8 | | | | | 4.4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0 | 3 | 1 | | | | 4.6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7 | 7 | | | | | 4.5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5 | | | | | 4.3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9 | 4 | 1 | | | | 4.5 | 총 만족도 | | 4.47 |
나. 컴퓨터활용(1-2학년)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월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16명 중 15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9 | 4 | 2 | | | | 4.5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0 | 4 | 1 | | | | 4.6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9 | 5 | 1 | | | | 4.5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6 | 7 | 2 | | | | 4.3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7 | 7 | 1 | | | | 4.4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7 | 5 | 3 | | | | 4.3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1 | 4 | | | | | 4.8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8 | 4 | 3 | | | | 4.3 | 총 만족도 | | 4.46 |
다. 그리기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화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15명 중 20명 응답 : 중간에 강좌변경으로 복수 체크 아동 포함)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13 | 4 | 3 | | | | 4.5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4 | 4 | 2 | | | | 4.6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12 | 6 | 2 | | | | 4.5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13 | 5 | 2 | | | | 4.6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4 | 5 | 1 | | | | 4.7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11 | 6 | 3 | | | | 4.4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2 | 7 | 1 | | | | 4.6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13 | 5 | 2 | | | | 4.6 | 총 만족도 | | 4.56 |
라. 배드민턴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화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26명 중 24명 응답) 설 문 내 용- 박준호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19 | 3 | 2 | | | | 4.7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9 | 2 | 3 | | | | 4.5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19 | 4 | 1 | | | | 4.8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20 | 2 | 2 | | | | 4.8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8 | 3 | 3 | | | | 4.6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17 | 4 | 3 | | | | 4.6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7 | 3 | 3 | 1 | | | 4.5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16 | 4 | 3 | 1 | | | 4.5 | 총 만족도 | | 4.63 |
마. 칼림바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수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31명 중 30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26 | 2 | 2 | | | | 4.8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25 | 3 | 2 | | | | 4.8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24 | 6 | | | | | 4.8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25 | 5 | | | | | 4.8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26 | 3 | 1 | | | | 4.8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24 | 5 | 1 | | | | 4.8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24 | 6 | | | | | 4.8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24 | 5 | 1 | | | | 4.8 | 총 만족도 | | 4.80 |
바. 합창 1) 운영기간: 2022. 5월~12월 매주 수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24명 중 24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14 | 8 | 2 | | | | 4.5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7 | 4 | 3 | | | | 4.6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15 | 7 | 1 | 1 | | | 4.5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16 | 8 | | | | | 4.7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8 | 4 | 1 | 1 | | | 4.6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15 | 5 | 3 | 1 | | | 4.4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5 | 6 | 2 | 1 | | | 4.5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15 | 6 | 2 | 1 | | | 4.5 | 총 만족도 | | 4.54 |
사. 영어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화, 목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37명 중 35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30 | 4 | 1 | | | | 4.8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27 | 8 | | | | | 4.8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29 | 6 | | | | | 4.8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27 | 8 | | | | | 4.8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29 | 4 | 2 | | | | 4.8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30 | 3 | 2 | | | | 4.8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29 | 5 | 1 | | | | 4.8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26 | 9 | | | | | 4.7 | 총 만족도 | | 4.79 |
아. 승마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목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41명 중 39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32 | 5 | 2 | | | | 4.8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32 | 7 | | | | | 4.8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35 | 4 | | | | | 4.9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33 | 6 | | | | | 4.8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33 | 5 | 1 | | | | 4.8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32 | 6 | 1 | | | | 4.8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32 | 6 | 1 | | | | 4.8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34 | 4 | 1 | | | | 4.8 | 총 만족도 | | 4.81 |
자. 컴퓨터자격증, 프리젠테이션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월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18명 중 17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13 | 1 | 3 | | | | 4.6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3 | 1 | 3 | | | | 4.6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11 | 3 | 3 | | | | 4.5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10 | 4 | 3 | | | | 4.4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2 | 2 | 3 | | | | 4.5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12 | 2 | 3 | | | | 4.5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1 | 3 | 3 | | | | 4.5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12 | 2 | 3 | | | | 4.5 | 총 만족도 | | 4.51 |
차. 기타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월, 목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16명 중 17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9 | 5 | 3 | | | | 4.4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2 | 3 | 2 | | | | 4.6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11 | 5 | 1 | | | | 4.6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10 | 6 | 1 | | | | 4.5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0 | 4 | 3 | | | | 4.4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9 | 6 | 2 | | | | 4.4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1 | 4 | 2 | | | | 4.5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8 | 4 | 4 | | | | 4.0 | 총 만족도 | | 4.43 |
카. 바이올린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월, 목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9명 중 9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4 | 4 | 1 | | | | 4.3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6 | 1 | 2 | | | | 4.4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5 | 2 | 2 | | | | 4.3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5 | 3 | 1 | | | | 4.4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7 | 1 | 1 | | | | 4.7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5 | 2 | 2 | | | | 4.3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4 | 2 | 3 | | | | 4.1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6 | 2 | 1 | | | | 4.6 | 총 만족도 | | 4.39 |
타. 탁구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금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20명 중 18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12 | 4 | 2 | | | | 4.6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9 | 6 | 2 | 1 | | | 4.3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10 | 6 | 2 | | | | 4.4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10 | 7 | 1 | | | | 4.5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0 | 5 | 3 | | | | 4.4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10 | 3 | 4 | 1 | | | 4.3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0 | 5 | 3 | | | | 4.4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10 | 4 | 2 | 2 | | | 4.2 | 총 만족도 | | 4.39 |
파. 댄스 1) 운영기간: 2022. 3월~12월 매주 금요일 2) 강 사: 3) 만족도 결과(수강생 20명 중 20명 응답) 설 문 내 용 | 만족도 응답 | 만족도 (5점 만점)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무응답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15 | 5 | | | | | 4.8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9 | 1 | | | | | 5.0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20 | | | | | | 5.0 | 4. 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17 | 3 | | | | | 4.9 | 5. 선생님은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16 | 2 | 2 | | | | 4.7 | 6.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17 | 1 | 2 | | | | 4.8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16 | 1 | 3 | | | | 4.7 | 8.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16 | 3 | 1 | | | | 4.8 | 총 만족도 | | 4.8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