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가입을 위해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이하 "우리원"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학교통합홈페이지 및 학교통합홈페이지지원센터에 게재한 내용물(이하 "서비스"라 한다)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운영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회원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우리원이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경우 10일 전에 공시합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인 방문으로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도 포함하여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우리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종류)
각 학교별 홈페이지에서 별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5조 (가입하기)
① 서비스는 본 이용약관 하단의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가입 신청 후 사용이 허락됩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우리원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등)를 등록하여야 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우리원은 실명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
① 서비스 제공은 가입 신청 후 이루어집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우리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국가의 비상사태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공사 또는 장애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5. 기타 원활한 시스템 관리를 위해 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8조 (회원아이디 관리)
① 우리원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미 보유한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는 타인에게 전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 누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또는 제3자의 부정사용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당해 회원은 반드시 우리원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 제한)
우리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허위로 가입 신청한 경우
2.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경우
3.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도용당하여 우리원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하였으나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는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5. 본 약관 제10조(회원의 게시물) 규정에 반한 경우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게재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인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된 경우
3. 허위 사실 유포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4. 우리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홈페이지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운영자의 의무)
① 학교통합홈페이지지원센터 장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관리하여야 하며, 장애가 발생시 신속하게 수리하거나 교체합니다.
②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 적용을 위해 작업시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③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운영·관리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우리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료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形)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②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상의 본인 과실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 권리)
서비스에 이용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며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게시물에 대한 영리목적의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2. 우리원은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신뢰도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운영 세칙)
기타 필요한 사항은 우리원이 정하여 공지사항란에 게시하여 모든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5조 (분쟁 조정)
서비스 이용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우리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1조(기 가입자에 대한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일 전 가입자는 이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이 약관은 2013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3조 이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의거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충청북도학교통합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 충청북도학교통합홈페이지 통합 회원관리
-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비밀번호 분실 시 본인확인 등
-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 만14세 미만 회원의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사항]
①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학년반(학생), 본인확인인증정보, 14세미만 법정대리인 인증정보
② 선택항목 : 생년월일, 졸업년도(졸업생)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귀하께서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2년간 보유되며, 가입 후 매 2년이 되는 시점에 회원의 동의에 의해 그 기간은 연장되며, 회원 탈퇴시 개인정보는 그 즉시 삭제됩니다.
삭제 요청 및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의 개인정보는 회원으로 가입 한 학교와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탈퇴자의 아이디는 동일한 아이디의 중복 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보존하며,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
귀하께서는 상기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필수항목의 경우 회원 가입 시 필요한 항목으로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이 제한되며, 선택 항목은 동의하지 않아도 회원가입 및 서비스 거부를 하지 않습니다.(선택항목에 대하여 차후에 회원정보수정을 통하여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된 항목은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