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 총 7개
천상하
2016.11.01 17:57
수정
삭제
남자가 무용을 한다고 해서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 그런 편견이 깨쟀다.빌리는 많은 말과 꾸중을 들어가면서도 말과 꾸중이 안 두려워한 용기가 참 용감하다.그 세대에 이 영화를 보면 성차별이 빨리 없어질 것이다.나는 이 영화를 보고 많은 말과 꾸중을 듣는다해도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나 잘하는 것을 해야하고 싫어하는 것을 안 해도 된다라는걸이 영화를 통해 알았고 많은 것을 깨달았다.
유윤서
2016.11.01 20:25
저는 빌리엘리어트를 보고 발레는 남자도 할 수 있으며 성차별은 누군가의 꿈을 막고있어 성차별과 관련된 생각을 잊고 서로를 존중해주면서 살아가야만 꿈을 마음껏 펼치고 행복한 세상,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음수민
2016.11.01 22:15
수정
삭제
나는 이런 남자가 발레를 못할 것이라 생각하였다. 하지만 빌리를 보고 저는 생각이 달라 졌습니다. 빌리가 발레를 엄청 발레를 잘하는 것을 보고 나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남자도 발레를 이렇게 잘할 수 있고 소질이 있든 없든 있든 무용은 누구나 성별 구분 없이 무용을 할 수 있습니다로 생각하였다 앞으로 나는 성별을 생각하지 않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여야 겠다. 나는 이런것을 께달았다. 남자도 발레를 잘할 수 있다고 말하여야 겠다.
김지수
2016.11.01 23:30
수정
삭제
어느 날 권투 연습을 하던 빌리는 체육관 한쪽의 발레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발레선생님님의 권유로 발레 수업을 받게 된 빌리는 발레를 하며 행복해 하지만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히게 됩니다. 하지만 우연히 빌리의 발레 하는 모습을 보게된 아버지는 빌리를 인정하게 됩니다. 아버지가 빌리를 반대했던 것은 발레가 권투 같은 남자들이 아닌 여자들의 춤이라는 편견 때문이였습니다. 결국 빌리는 발레리나로 성공하게 되고 그런 빌리의 모습을 보고 아버지와 형은 뿌듯해 합니다.
마직막에 빌리의 발레공연 장면에서 빌리의 모습이 너무 멋지고 대단해 보였습니다.
여자들의 춤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남자로서 발레로 성공한 빌리의 모습이 양성평등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영화를 보고 남자.여자 할 일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고 잘할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최유정
2016.11.04 09:15
수정
삭제
남자가 발레를 해서 재밌었다
윤려원
2016.11.04 09:15
수정
삭제
빌리엘리어트를 보니까 사람들은 정말 성차별 을 너무 심하게하는것 같다
꿈을막는것은 성차별인것같다
김승빈
2016.11.04 09:29
수정
삭제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
빌리 엘리어트가 처음에는 남자가 무용을 해서 이상하다고 생각 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점 빌리가 참 자랑스러운 사람이란 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빌리는 남자가 무용이란 이유로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았서도 혼자서 잘 해쳐나가는 게 참 대단하 였습니다.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난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