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 총 11개
박소윤
2018.03.28 19:59
요즘 욕을 하거나 기분나쁜말을 자주하여 친구들이 상처를 받고 속상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결책으로 친구가 기분나쁜말을 라면 하지마 라고 자신의 의사표현을 강력히 하고 2번의 경고를 준 뒤에도 놀린다면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침묵으로 바꾸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기존처럼 침묵하는것은 맞지만 친구들에게 2번의 경고를 주는것이니 친구들도 그 경고를듣고 놀림을 멈추고 진심으로 사과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앞으로 친구들도 서로 싸우지않고 욕설이나 기분나쁜 말 등을 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5학년 3반 박소윤 입니다. 감사합니닷!!!! (하하핳....................내가 첫번째 글쓴 사람이다!!!!! 우하하핳...................)
박수연
2018.03.28 21:13
저는 학교 내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1년에 1번씩 하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학교에서 욕설. 때리기 등 친구를 괴롭히는 학생들이 다른 친구들에게 욕설, 때리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또 그 반 션생님께서 지적을 주고 다시 욕설,때리기를 사용한다면 그 친구들을 모아서 설문조사를 하고, 따로 교육을 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욕설을 사용하는 학생, 때리는 학생들도 줄어들 것 입니다. 이상으로 박수연 이였습니다.(나는 소윤이 다음으로 이걸 올렸다... 5번 째로.... 하하핳....)
손준원
2018.03.28 21:43
욕설을 하는 학생이 다른 친구들에게 욕설을 하면 욕을 들은 친구는 매우 속상할 것입니다. 만약 나라면 그 친구에게 '하지 마.' 또는 '기분이 나쁘니까 그렇게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라고 설득을 먼저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지나친 욕설을 할 경우에는 선생님한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욕설을 한 친구는 반성을 하고 다음에는 고운 말을 쓸 것입니다. 그럼 우리반은 모든 친구들이 바르고 고운말을 쓰는 행복한 반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권성운
2018.03.29 16:16
학교에서 다른 친구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면 들은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게 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상처를 주는 말을 하는건 쉽지만 들으면 기분이 아주 기분이 안좋아지기에 학급에서 벌칙이나 빽빽이를 쓰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욕을 쉽게 하지는 못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급마다 욕을 제일 많이 한 학생을 뽑아서 알린다면 그 학생은 부끄러워서 도저히 욕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욕한 사람이 진심으로 사과를 한다면 봐주는 것도 괜찮지만 장난으로 미안하다고 하는 것은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럼으로 상처를 주는 말은 안써야 합니다. 이상으로 5학년 3반 3번 권성운이였습니다.
정현민
2018.03.29 21:32
학교에서 욕을 쓰지 않게 해주세요 그리고 학교에서 욕이나 상처주는 말을 하기때문이고 그리고 친구에게 욕이나 상처주는 말을 하면 친구의 기분이 좋지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욕을하면 벌칙을 내려주세요. 그렇면 아이들이 욕을 줄리고 그리고 상처주거나 따올림을 줄리 것입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욕을 많이하면 벌칙을 내려 주시면 좋겟습니다 그리고 상처주는말을 하면 침묵을 길게내려 주세요 그래서이 글을 토의 주제로 결정 했습니다 이상으로 5학년3반25번 정현민입니다.
김윤수
2018.03.29 23:57
학교에서 욕설을 하지 맙시다. 왜냐하면 욕을 들은 상대방이 상처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욕설등을 줄이기 위한 저의 건의사항은 욕을 할 시에는 반성문겸 사과의 편지를 쓰게 합시다.
이렇게 세 번이상 지나면 부모님께 연락을 드려 부모님과 나와 선생님으로 2 대 1 상담을 하게합시다.
이렇게 되면 상담을 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노력을 해서 욕설(나쁜말)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5-3반 3번 김윤수였습니다.
강민우
2018.03.31 19:54
친구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는 말을 했을때 친구의 마음이 아프기 때문에 본인과 입장을 바꾸어서 생각을 해보게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상처를 준 친구에게도 다른 친구의 마음을 생각 할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주면 좋겠습니다.
문주환
2018.04.01 13:05
친구에게 욕하거나 상처주는 말을 하면 벌을주거나 침묵을하게한다
신아영
2018.04.01 16:17
학교에서 욕을하면 그것에 마땅한 벌을 주세요 !!! 자세히 말해서 3번 이상의 경고를 주면 잘못한것에 따라 벌을주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나다 ! 왜냐하면 ㅎ 친구들이랑 노는데 좀 잘못했다고 바로바로 벌을주는것은 애들도 힘들을 것 같기도 하고 욕이나 기분나쁜말을 평생 않쓸수는 없으니 3번이상 욕을하면 벌을 주는게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 ㅎㅅㅎ ,,
이상 신아영 이였습니닷 ! 감사합니다 ~ :)
(애들이 많이 썼을 줄알았는데 .. 8명 밖에 않썼넵 ,, ㅎㅎ )
이혁준
2018.04.01 21:36
욕설을 하지않는 교육 시행합니다. 왜냐하면 교육을 하면 욕이 어떤 것인지 알게되어 욕을 다시는 않하게 될것입니다. 또 욕을 한 사람에게는 벌을 주면은 반성하여 욕을 안할것 같습니다. 이상 5-3 21번 이혁준이였습니다.
강민진
2018.04.01 22:20
학교에서 남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거나 욕설을 쓰는 친구가 스스로 자신을 통제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자신을 통제하는 일이 안된다면 주의 친구들이 말려주거나 주위 어른들께 그사실을 알려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폭력도 자신이 폭력을 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아도 방관자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욕설을 하는 친구를 가만히 보고 있지만 말고 주위 친구들이 말려주거나 주위 어른들께 사실을 알려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