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 총 11개
정세윤
2017.06.08 21:36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
나의 나라를 되찾고, 나의 꿈을 이루기위해 중국으로 갔지만,
비행학교에 여자라는 이유로 쫓겨났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우리나라의
최초의 여자 비행사가 된 권기옥 여사님을 존경한다.
나도 무엇이든 자신있고, 끈기있게 행동하고 아무리 어려운 일이닥쳐도 용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
장선주
2017.06.09 22:35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나서 우리나라를 되찾고,비행사라는 꿈을 이루러 중국으로 갔지만 비행 학교에 여자라는 이유로 쫓겨났고 당계요장군에게 일본과 싸우고 자신의 나라를 되찾기위해 비행사의 꿈을 가지고 힘든 훈련등도 하고 너무 힘들고 위엄했을탠데도 결국 꿈을 이뤘다. 나는 김기옥여사님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대단하시고 위대하시다.
이은서
2017.06.10 14:47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난 후, 나라를 잃은 권기옥 여사님이 나라를 되찾고 꿈의 이루기 위하여 중국을 갔느데, 비행학교에서는 여자라는 이유로 학교 입학이 안된다고 하였다. 여사님은 당계요 장군 에게" 일본과 싸워 나라를 되찾고 싶다"라고 진심을 털어 비행학교에 입학하여 남자와 똑같이 비행 연습을 하여 자신의 나라를 지킬려고 하고, 꿈을 갖고 노력하는 권기옥 여사님을 진심으로 존경한다.난 이 내용을 알고 난 후 권기옥 여사님처럼 꿈을 이하여 노력하고, 끈기있게 도전할 것 이다.
이지은
2017.06.14 19:50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나서.비행사라는 꿈을 안고 중국을 갔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쫓겨났다.하지만권기옥 여사님은 포기하지않고
당계요 장군에게찾아가서 일본과 싸워 나라를 되찾고 싶다고 말하자 당계요 장군이 비행학교로 편지를 써서 권기옥 여사님의 입학을
도왔다. 비행학교의 훈련은 힘들었지만 권기옥 여사님은포기하지 않고 훈련을 했다. 우리나라의 최초 비행사인 권기옥 여사님을 존경
하고 끈기있고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되고싶다.
최은영
2017.06.14 22:20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비행조종사 꿈을포기하지 않고 중국 에가 비행조종사 학교에 못 들어가 중국의 당장군에게 말을해서 꿈을 이루었단게 신기하였고 꿈 은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를 깨다르게 되었다.
나윤빈
2017.06.15 15:03
[니꿈은 뮈이가?]우리나라 여성 최초 비행조종사가 된 권기옥여사 너무나 멋지고 위대해 보였다.
나도 비행곡예를 보고 마음속으로 다짐한 꿈이였는데.. 그분이 이루어낸 모습을 보면서 세삼스럽게 느껴졌다.
다시한번 나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힘든 과정속에서도 끝까지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열심히 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나도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조윤빈
2017.06.15 17:10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 난 뒤... 권기옥 여사님이 중국으로 가 비행 학교를 갔지만 여자라고 쫓겨났었다. 당계요 장군에게 부탁을 하여 비행 학교에 들어가서 비행 훈련을 받아 최초로 여자 비행사가 되었던게 존경스러웠다. 나도 권기옥 여사님처럼 꿈을 갖고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으면 좋겠다.
최자은
2017.06.15 19:18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우리나라를 되찾으려고, 또 비행사가 되고싶어서 중국에있는 중국중학교에서 2년 반만에 중국어를 다배우신것도 대단하시고, 당계요장군에게 여자는 못들어가는데 내나라를 빼앗아간 일본과 싸우려고요! 라고 말한것도 감사하다는 생각이들고,
그렇게해서 비행사가 된것도 대단하다고 생각 하였다. 비행사는 꼭 남자여야한다는 편견을 깨고 우리나라 최초로 여자 비행사가 된것이 정말 대단하시고, 앞으로 존경하게 될것같다.
정민선
2017.06.15 19:31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나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위해 다른 나라로 가신 권기옥여사님이 대단하시고 그곳에서 열심히 남자들과 똑같이 훈련하신것이 멋지셨다.그리고 또다른이유인 우리나라를 되찾기위해 비행연습을 하신것이 정말 자랑스러웠다.나는 권기옥여사님에게서 자신의 꿈을이루기위해 또 우리나라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끈기있게 행동하시는 모습을 배우고 그 모습을 닮고 싶다.
주성우
2017.06.15 20:58
[내 꿈은 뭐이가?]를 읽고 느낌점은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났을때 권기옥 분처럼 꿈을 포기하지 않고 훈련을 계속 받아서 우리나라를 버리지 않고 우리나라를 지킬거다.
안해민
2017.06.15 21:23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나서 나라를 되찾고 나의 꿈을 이루기위해 중국으로 갔지만 비행학교에서는 여자는 안된다는 이우로 쫓겨났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우리나라의 최초의 여자 비행사가 된 권기옥 여사님이 대단하다고 느낀다 나도 노력하고,끈기있게 도전할 것 이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