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 총 15개
김대유
2017.09.11 13:27
안녕 친구들, 나는 직지초등학교 6학년 3반 2번 김대유 라고해. 내가 글을쓰는 이유는 너희들에게 선플을 달기 위해서야일단 자살은 안돼!!! 왜냐하면 너희들이 자살을 한다면 너의 주위의 사람들이 너보다 더욱 더 슬퍼하기 때문이야.. 그러니 제발 자살을 하지 말아줘.
그리고 학교폭력을 당한다면 바로 핸드폰 켜서 117에 신고하면 돼. 너희가 소중하다는것을 잊지마. 너희는 정말 소중한 존재야 알겠지?그럼 이만 글을줄일게 안녕~!!!~!!!~~!!
김도형
2017.09.11 13:28
저는 친구를 괴롭히지 않는 친구가 되겠습니다. 친구를 괴롭히면 그렇게 많은 피해를 받는다고는 생각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친구가 죽으면 그에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힘들어하는줄 몰랐다. 만약 내 친구가 그렇게 당하면 나는 막을 것이다. 하지만 학교폭력을 한 대상자도 많은 피해를 가진다. 사과, 강제전학, 사회봉사, 학교봉사등 여러가지 벌을 받는데 그중 퇴학은 고등학교에서부터 된다고 막 그러시면안됍니다.
박경원
2017.09.11 13:28
저는 친구가 폭행을 당하고있을때, 방관자가아닌 돕는 친구가 되겠습니다. 친구가 힘들때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다독여 주는 친구가 되고싶습니다. 저의 반에는 그런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는 친구를 진심으로 생각하며, 자신이 손해를 본다고 하여도 친구를 위해 그런 감수는 쉽게 하는착한 친구입니다.항상 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양보를 잘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 친구가 되고싶습니다 쉽게 비밀을 털어놓을 수 있을만큼 편안한 친구가 되고싶습니다.
전재민
2017.09.11 13:29
방금전 학교 폭력에 대한 영상을 봤습니다. 우리 한테는 장난이라 생각 할 지라도 당한 피해자가 학교폭력이라고 느끼면 그게 학교폭력이 된다는 것에 놀랐고 단순한 밀침, 놀림 등이 학교폭력이라는 사실도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물론 원래 학교폭력을 당하거나 하지 않았지만 앞으로도 쭉 단순한 놀림이라도 친구가 기분이 나빠하면 바로 사과하고 앞으로 하지 않겠습니다. 아무리 친구가 잘못을 했어도 뭐라 하지 않고 격려 해주며 친구와 차별을 하지 않고 동등하게 생활하겠습니다
안수빈
2017.09.11 13:31
저는 친구가 어려움에 처했을때 하지말라고 즉시말하고 도와주는 친구가 되겠습니다. 요즈음 햑교에서 학교에서 여러가지 안좋은 학교폭력이 늘어나고있고 그걸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그러나 그걸 막는 친구들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ㅜ어느 한사람이라도 나서서 "하지마!" 한마디면 그친구의 인생이 바뀔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교나 반에서 먼저 나서서 하지마!라고 먼저 말하겠습니다.
황주하
2017.09.11 13:32
지금까지 학교폭력을 하지도 당하지 않았듯이 앞으로도 당하지도 하지도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그런 친구를 본다면 정말 도와 줄것이고 내가 괴롭히고 있는다면 내 스스로 생각해보고 정말 내가 잘하고 있는 것인지.. 정말 앞으로 학교폭력 행사나 관련 대회에도 많이 참여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다. 그리고 EBS동영상을 보면서도 우리반에서 정말 잘 보았는데 평소엔 관심 없던 그런 영상이 학교폭력을 당한 아이들에겐 많은 힘이되고 나도 그런 힘이될 수 있게 노력 해야 겠다는 생각도 든다. 그리고 우리반에 서희라고 착하고 남을 많이 생각하는 친구가 있는데 나도 정말 진심으로 사람들을 도와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학교폭력 없어져라.~~
태준혁
2017.09.11 13:33
나는 내가 말로 한것을 실천하는 아이가 되고 싶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말로만 한다고 하고 실천하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 예를 들어 학교 폭력을 볼면 선생님께 알리거난 어른 들께 알린다고 하는데 많은 아이들이 그 말을 실천하지 않는다. 아무리 학교 폭력을 해도 다른 사람이 어른들께 말을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그러니 내가 먼저 나가서 내가 말로한 것을 실천 하고 학교 폭력을 먼저 알릴 것이다.
오서연
2017.09.11 13:33
학교 폭력에 관한 교육 영상을 보고 나서 우리 반에는 학교폭력을 당한 친구가 있나 없나 확인 하고 친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교폭력에 대해 알아보니 금품 갈취와 사이버 폭력, 성폭력, 명예훼손 등 여러 종류의 폭력이 있었습니다. 저는 학교폭력을 내가 당하게 된다면 어떻하지? 중학교 가서 따돌림을 당하게 되면 어떻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6학년 2학기가 지나면 중학생이 되는데 중학교 때 혹시 내가, 혹시 내 친구들이, 혹시 새로 사귄 친구들이 따돌림을 당하는 피해자나, 따돌림을 하는 가해자가 된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번 계기로 우리 반에서 따돌림 당하고 있는 친구가 없나 친구들에게 더 다가가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학교폭력이 일어나게 된다면 어떻게 될지 생각 헤 보고 우리 모두 학교폭력을 하지 말고 학교폭력을 하지 말자고 모두에게 충고하고 말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노연수
2017.09.11 13:33
저는 친구가 어려움에 쳐했을 때 도와주는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즐겁게 서서 방관하지 않고 친구가 왕따를 당하거나 놀림을 당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제가 먼저 나서서 하지말라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가 도와달라고 하면 싫은 내색 하지 말고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또 반 친구들을 차별하지 않을 것이고 모든 친구들을 소중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저는 친구가 저에게 마음 편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고 속 깊은 이야기를 편하게 꺼낼 수 있도록 해주는 그런 친구가 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문채원
2017.09.11 13:34
저는 친구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을 때 가해자 , 방관자가 아닌 진심으로 그 친구를 도와줄거고 학교폭력을 당하는 친구가 있을 때에는 선생님이나 주위 어른들에게 신고를 해주고 그 학교폭력을 당하는 친구에게 위로 해주고 같이 등교하고 하교하며 그 친구가 외로움을 느껴 자살하지 못하도록 최대한 도울거고 117에도 신고를 해 그 친구를 돕겠습니다. 그리고 가해자에게는 하지마,그만 등을 하며 가해자에게 최대한 학교폭력을 하지 못하게 할 것 입니다. 또 학교폭력을 당하는 친구에게 자살 등을 하지 못하게 최대한 돕고 방관자가 되지 않으며 가해자에게 최대한 가해를 하지 못하게 도와 줄 것입니다
장서희
2017.09.11 13:35
저는 친구들을 괴롭히지 않겠습니다 만약 애들이 친구를 괴롭히거나 따돌리면 제가 선생님께 먼저 알리고 그 따돌리는 친구들에게 직접 가지는 못하지만 조금이라도 돕겠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117에 신고 하겠습니다 또한 자살하려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자살을 하면 안되는 이유를 알려주고 막겠습니다 저는 우리반 애들과 학교폭력을 하지않고 좋은 친구가 되겠습니다.그리고 방관자도 되지않겠습니다.
맹지윤
2017.09.11 20:22
저는 친구가 힘들거나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보게되면 바로 도와주는 친구가 되겠습니다. 만약 제 친구가 따돌림을 당하거나 누군가한테 상처가 되는 말을 들었을때는 그 친구를 걱정해주고 제 친구에게 상처를 준 친구에게 가서 하지말라고 말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주겠습니다. 저는 학교폭력엔 따돌림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영상을 보고 나서 따돌림 외에도 금품갈취, 명예훼손 등 더 많은 학교폭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방관자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이 영상을 보고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희민
2017.09.11 20:28
저는 학교폭력을 하지않겠습니다왕따를 당한 친구를 보면 모른 척 하지 않고 그 친구를 도와 주고 괴롭히는 친구에게 하지 말라고 하고 당한 친구를 지켜주고 이 사실을 선생님이나 부모님,117에 신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방관자가 되지 않게습니다. 그리고 학교폭력으로 괴로워서 자실하고 싶은 아이 에게 자살하면 안된 다고 이야기 하고 피해자가 자살하게 된면 그 주변 사람들,가족들이 슬퍼할 수있다고 말해줍니다.여러분 학교 폭력을 당하고 계신다면 바로 부모님과,선생에게 알리고 핸드폰으로117에 신고하세요.여러분 학교 폭력을 예방 합시다.이상 6학년3반17번 이희민 이었습니다.
권오승
2017.09.11 23:42
저는 학교 폭력을 하지 않겠습니다.학교 폭력은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하고 마음 속 에서도 잊혀지지 않는 영원한 상처가 됩니다.학교 폭력은 자신도 모르게 할수도 있습니다.친구들도 어느정도는 웃고 넘어 가줄 수 있지만 도가 지나치면 싸움이 일어납니다.이렇게 사소한 일 에서 일이 커지면 해결하기 힘들어 집니다. 이렇게 일이 커지기 전에 먼저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하여 주고 기분이 상했다면 먼저 사과를 하는것도 중요합니다.사과로 끝나지 않거나 일이 너무 커지면 부모님이나 선생님,112,117에 신고를 하여 해결할수 있습니다.자신이 아닌 타인의 기분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해 주어야 합니다.이러면 학교 폭력이 사라집니다.우리 모두를 존중해 주며 학교 폭력을 없애는데 힘써요!!
정새찬
2017.09.12 20:58
저는 친구들이나 아는 지인이 폭행을 단하거나 따돌림을 당한다면 제가 먼저 나섯서 그 친구를 도와주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심할떄는 방금 본 영상처럼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알려서 상담으로 친구들과의 문제를 해결하고 따돌림을 하지않는 친구가 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악 제가 가의자가 됀다면 저는 사과를하며 대화로 풀어가겠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