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 총 22개
천사랑
2018.11.23 11:18
어머니의 이슬털이에 나오는 어머니가 이슬을터는장면을 보고 나의 어머니가생각이 났다 이유는 내가아플떼나힘들떼 도와주시고나를위해 열심희 일을 하시기 떼문이다.
이승빈
2018.11.23 11:19
어머니가 이슬을 털어준 것에 감동받았다. 왜냐하면 어머니가 대신 이슬을 맞아 주었기 때문이다. 나의경우는 비가오는데 우산없어서 그냥갔다. 그런데 어머니가 우산을 가져다 주어서 고머웠다.
김보민
2018.11.23 11:21
나는 아직 어른이 되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엄마는 나에게 내가 싫어하고 귀찮아 하는것들을 잘 대신 해주신다.이 어린나이에도 이런것들이 보이고 느껴지는데 나중에 어른이 되면 더 많이 잘해주셨으니까 얼마나 더 많이 느껴질까...그리고 그렇게 잘해주신 엄마가 세상을 떠나면 얼마나 더 많이 느껴질까..라는 생각이 든다.지금이라도 나도 엄마처럼 엄마에게 잘해드려야 겠다.어머니의 이슬털이 처럼 나도 엄마가 그만큼 잘 해주신것 같다.엄마 사랑해요!
주연수
2018.11.23 11:21
어머니의 이슬 털이를 보고 어머니가 이슬을 털어주는 장면이 감동받았다.
왜냐하면 나의 어머니 께서도 맨날 내가 아침에 입을 옷을 골라 갔다 주시고,
내가 입었던 옷을 맨날 빨아주시고 어머니의 이슬털이 에 나온 어머니의
모습 과 비슷해서 나의 경험을 이댓글에 달았습니다.
배서연
2018.11.23 11:22
나 , 배서연은 어머니의 이슬털이라는 이야기를 읽고 큰 감동을 받았다 . 아들을 위해 희생하신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 . 나는 그 이야기를 읽고 우리 엄마가 떠올랐다 . 항상 맛있는 밥도 해주시고 , 우리를 위해 희생하시는 우리 엄마께 너무 고맙다 . 이제야 고마운 점을 깨달아서 엄마께 정말 죄송하다 . 어머니의 이슬털이의 등장인물인 아들이 앞으로 더 어머니께 효도하길 바란다 . 그리고 학교도 이제 열심히 가길 바란다 . 그래야 등장인물의 어머니께서 행복해 하실꺼 같아서이다 ! 나는 이렇게 다짐하였다. 나 , 배서연은 앞으로 부모님께 사랑합니다 , 고맙습니다 라는 말을 많이하고 , 밥을 남기지 않게 먹고 , 항상 효도하겠습니다 ! 라고 . 마지막으로 울 엄마 , 아빠 ,,,, 사랑해욥 !^^><
임성빈
2018.11.23 11:22
수정
삭제
엄마가 품속의새 양말과 새신발을 품속의 껴안고 나중에 아들한데 새 양말과 새신발을 신켜줄때 감동을 받았다.생각은 엄마가 아들을 위해서 노력을 했다.나의 경험은 엄마가 내가 아플때 같이 병원에 가줬다.
박해영
2018.11.23 11:22
어머니의 이슬털이를 보고 비슷한 나의 경험이 있었습니다. 아빠와 나의 경험인데 내가 아빠한때 계속 껌을 사달라고 졸랐습니다. 그렁데 계속 아빠는 "싫은데~"라고 계속 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화가 가 나서 화를 냈는데 아빠가 엄마를 대릴러 온다고 해서 집엔 저 혼자남았고 30분이 지나 아빠와 엄마가 왔습니다. 그런데 아빠가 껌을 줬습니다. 내가 아빠한테 그렇게 많이 화를 냈는데 그걸 사오니 너무 좋왔기 보단 마음이 아팠던것 같았습니다. 제가 화를 낸게 너무 아빠 한테 죄송하다고 예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김기범
2018.11.23 11:23
저는'어머니의 이슬털이'를읽었습니다.
제일인상깊었고감동적이었던부분은어머니가새신발과양말을꺼낼때였습니다.
저는엄마한테한것도없는데엄마가저에게만한것같은생각이들었습니다.
양희원
2018.11.23 11:23
감동받은 부분은 어머니거 품에있던 새로운양말과 새로운신발을꺼내줄때 어머니가 양말과운동화 를사주시는 기분이었다. 왤래 신발이작거나 했는데 사주시니 너무고마웠다. 그다음 어머니와같이 학교를갈때 장면을 보고 이렇게 생각이났다. 예전에 어머니와 학교를간적이 떠올랐다. 그다음 이슬을 털어줄때 이렇게 생각이났다. 어머니가 희생을 해주는일 힘들어도우리를 설거지나밥해준는일 이생각이났다.
권혁주
2018.11.23 11:24
수정
삭제
이책을보고 어머니의에게 잘해야겠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어머니는저희를위해많이 해주시지만 정작 저희는 해드리는게없어 속상했습니다.
어머니가 저희 아팠을때 회사조퇴하셔가지고 저희를 봐드린게 비슷한경험이었습니다 저도 이제어머니에게 잘해야겠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김효원
2018.11.23 11:25
나는 {어머니의 이슬털이} 를 읽고 어머니께서 주인공이 가야할 산길의 아침이슬을 털어내는 장면이 인상 깊었다. 며칠 전에 내가 경시 대회 시험공부를 할때 그날따라 닭강정이 먹고 싶었다. 공부하다 말고 잠시 밖에 나와 주방으로 가보았다. 엄마는 닭강정을 튀기고 있으셨다. 엄마께 물어보았다. 엄마, 왜 오늘 닭강정이야? 엄마는 시험날이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열심히 하라고 해주신것 이었다. 주방엔 뜨거운 불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기름이 있었다.하필이면 그 기름이 엄마한테 계속 튀었던 것이다. 나는 나를 위해 닭강정을 해주신 엄마께 감사하다.
강채원
2018.11.23 11:27
수정
삭제
난 <어머니의 이슬털이>를 본 후 감동받았다..이유는 학교가는길이 어려운데 어머니는 열심히 아침마다 일어나서..이슬을 털어주는 장면이 너무 감동받고 그리고 어머니가 품속에 새 양말과 새 신발을 가지고 와주시고 나는 학원을 빠졌는데..내 생각에는 엄마가 모르는 척 해주시는 것 같다 난 그때 엄마 한테 말할려 했는데..까먹어서 말을 못 해드렸다..
유호근
2018.11.23 11:30
풀숲에 갔이 가는 모습하고 옷은 젖어서라도 갔이 가는 모습에 감동했다.내엄마는 내가귀가 아플때병원에 데려다주셨다.
김태종
2018.11.23 11:32
어머니께서이슬을 털었지만 소용이 별로 없었다 그래도 아들은 덜맞음
이 이야기처럼나도 어머니개서 내가 예전에 아플때도와 주셨다
채수지
2018.11.23 11:32
나는 엄마의 고마운 점이 기억이 난다 아플 때 간호 해 주시고 나를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멋진 우리엄마 그리고 우리엄마는 항상 내 곁에 있어주시고 힘들게 옷도 빨아주시고 항상 도와주는 우리 엄마 앞으로 사랑 여기면서 살고 싶어!!이슬털이를 보고 난 뒤 감동 ㅜ받고 진짜 엄마에게 힘이 되야 겠어요!! 사랑해 엄마!!!!!!!!!!!!!!!!!!!!!!!!!!!!!!!!!!!!!!!!!!!!!!!!!!!!!!!!!!!!!!!!!!!!!!!!!!!!!!!!!!!!!!!!!!!!!!!!!!!!!!!!!!!!!!!!!!!!!!!!!!!!!!!!!!!!!!!!!!!!!!!!!!!!!!!!
박노민
2018.11.23 11:33
어머니는 돈이 별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렀게 세양말과 세신발을 사주는 모습에 감동을 먹었습니다 저도 이런 경험이 있었습니다 저는 언제 친척네로 가서 옷을 사러 같는데 형옷만 산다고하길레 그냥 집에서 쉬기만 했다 그랬는데 형옷이랑 내옷을 사주셨다 분명 형옷만 사준다고 하셨잖아요 라고 할려했지만 마음이 웅클헤 져서 차마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저도 어머니의 이슬털이를 보고 공감했습니다 돈도 없으면서 나를위해 노력하시는 엄마에게 감동했습니다. 저는 마도 안듯고 놀기만 하는데 이렀게 저를위해 노력하눈지 몰랐어요. 저는 이걸 보고 생각을 많이했어요 어머니의 이슬털이에 그 아이도 언젠간 되 갑는걸 저도 되 갑을꺼에요 솔직히 감동 많이했어요 너무 엄마에게 고맙고 감사해요 저는 붛효를 한다는 것도 알았고 앞으로 더더옥 노력해야 한다는것도 알았어요 그리고 저는 언젠간 엄마에게 안마랑 선물들으로 보답하고 싶어요 노력하면서 내태하게 살지 안을거에요 저도 열심히 노력하면서 살수있을까요?
박노민
2018.11.23 11:34
엄마도 저를 용서해 주실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는 언젠가는 이렀게 보답하면서 살수 있을꺼같아요 저는 저에 배은망덕한 모습이 너무싫어요 저도 새로 태어나서라고 다시 은혜를 배풀면서 살게요. 엄마도 저를 잘대해주시지 안고 막대해 주시는줄 알고있었는데 저를 위해 모든걸 열심히 일하는걸 알고 있으면서도 불효를 한거 같아요 반성하겠습니다. 엄마에게 너무미안하고요 이제부터는 엄마에게 잘해주고 싶어요 엄마는 저를위해 모든일을 열심히하는것
안민호
2018.11.23 11:34
어머니의 이슬털이에서 돈이없어도 아들을 학교의보낼라고 교복을 입으라하고 신작로까지 데려다준다고하였을때 엄마가 새벽의 들어와서 아침에 우릴데려다주는것이 생각이났고 신작로까지갈때 이슬털이를한것은 우릴위해서 새벽까지돈을벌어주신은게 생각났다
아들을위해 앙말과 신발을 사주신것은 내가열이많이 났을때 출근도않하시고 밥늦게까지 간호를해주신게 생각났다 어머니의 이슬털이의 우리가족이야기가 너무많이들어간것같다 나의생각이지만 어머니의 이슬털이는우리일상같다 어머니의 이슬털이의 아들처럽 불효자말고 어머니처럽 엄마의게 잘해주여야겠다 생일때도 선물사줄거고 틀별한기념일때는 선물이나 편지를 해줄것이고 집안일도 도와줄것이다설거지 빨래 청소 등등다도와줄것이다.
강동우
2018.11.23 11:35
어머니가 아끼는 물건을 아들한테 준 것 이유: 엄마가 엄마의 할머니가 준 유물을 나한테 엄마의 유물을 줬다.
wjdtjdals
2018.11.23 11:37
수정
삭제
어머니의이슬털이를일고어머니가아들에계자신은신경않쓰고자식만신경쓰니까감동쓰러웟다.나도앞으로엄마한테잘해줘야겟다.그리고앞으로엄마한테걱정않끼치게해야겟다.
윤준영
2018.11.23 12:45
수정
삭제
이술을 털어준거이다 내가어렷을때 자전거를타다가피났을때 피를 닦아줌 따가웠다 기분 고마웟다
홍재민
2018.11.24 08:44
나는 지금 어머니 아버지가 좋다. 항상 부모님이 이렇게 잘해주시는 것을 이제서야 알았기 때문에 죄송하고 미안하다. 나도 부모님 처럼 잘 모셔야 겠다는 생각을 아주 많이 했다. 부모님에 마음에 감동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