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관찰 탐구 | 5학년 | 희망자 (2인1조) | <당일 제시> -학교 주변 자연 현상 또는 사물 관찰하여 보고서 작성 | 필기도구, 30cm 자, 색칠 도구 | 과학 탐구 실험 | 6학년 | 희망자 (2인1조) | <당일 제시> -실험 후 보고서 제출 | 필기도구 | 기계 공학 | 5-6 학년 | 희망자 (2인1조) | <당일 제시> - 작품 설계도와 작품 설명서 제출 | 과학상자(4~6호),전동공구 *시 대회는 6호로 제한 | 항공 우주 | 5-6 학년 | 희망자 (2인1조) | <당일 제시> 작품설계도 작성 | *비행체 제작 준비물, 가위, 30cm 자, 네임펜 또는 볼펜 *발사대 없는 비행체 제작 | 융합 과학 | 5-6 학년 | 희망자 (3인1조) | <당일 제시> - 설계도와 산출물을 직접 제작하고, 작품설명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 수수깡 3묶음 (약 35cm, 지름10mm 내외, 1묶음-10개입), 이쑤시개(약 6cm) 1통, 30cm 자 1개, 가위, 필기구 (다른 준비물 추가 준비 불가) | 과학 토론 | 5-6 학년 | 희망자 (2인1조) | <당일 제시> 토론 개요서 수기로 작성 | 필기도구 | 발명 아이 디어 | 5-6 학년 | 희망자 (1인1조) | 생활과학,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등과 관련된 발명품 설계 | 필기도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