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꿈을 키워나가는 6학년 1반 홈페이지에 방문하신것을 환영합니다. 

생각하는 지성, 실천하는 용기
  • 선생님 : 임상우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누리 소통망을 올바르게 사용합시다.

이름 *** 등록일 22.10.15 조회수 20

                                                               6학년1반지수영

 

우리는 SNS를 자주 애용합니다. 보통 연락을 하거나 동영상 자신등 많은것들을 SNS에서 보고 전합니다. 하지만 좋은점만 있을까요?

물론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을것입니다. 

첫째,키보드 뒤에서 닉네임을 익명으로 한채 연예인,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등에게 악플을 달수있습니다.

악플을 단다면 악플이 달린사람은 우울증에 걸릴수도 있고 심할경우 사망에 이를수 있습니다.

악성 댓글 시달린 유튜버·배구선수‥잇따라 극단 선택 (2022.02.08/뉴스투데이/MBC) - YouTube

둘째, SNS를 사용하게 된다면 적은 확율로 개인 정보가 유출 될수있고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면 집주소나 아이디,신상 등 많은것들이 유출될수있습니다.

페이스북 5억 명 개인정보 유출…"한국 12만 명" / SBS - YouTube

셋째,잘못된 정보가 퍼져 그 사람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칠수있고 악플이 달려 그 사람도 우우증 심할경우 스스로 목숨을 끊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SNS를 올바르게 사용해야하고 키보드 뒤에서 사람에게 악플을 다는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SNS로 편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지만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을경우 우리는 사람을 지킬수도 있지만 사람에 목숨을 앗아갈수도 있습니다.

또 악플을 단 사람은 평생 죄책감 없이 잘 살아갈것입니다.그렇다면 악플이 달린사람은 더욱더 슬프고 억울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악플을 달지말아야 하며 증명된것이 아닌 이상 들은것으로 루머를 퍼트리면 안됩니다.먼저 나 자신부터 악플을 단지 맙시다.

가짜가 진짜보다 6배 빨리 퍼진다… 인류 파괴하는 '거짓 정보' - 조선일보 (chosun.com) 

이전글 누리소통망을 올바르게 사용하자
다음글 누리소통망에선 올바르게 행동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