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주 7월 13일(월)~7월 17일(금) | 구분 | 7/13(월) 원격 | 7/14(화) 등교 | 7/15(수) 원격 | 7/16(목) 등교 | 7/17(금) 원격 | 1교시 | 과목 | 국어 | 사회 | 국어 | 미술 | 과학 | 단원명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5. 속담을 활용해요 6. 내용을 추론해요 | - | 5. 빛과 렌즈 | 학습 주제 | 함께 연극을 즐겨요(1) |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 (2) 일상생활 민주주의 복습하기 | 5, 6단원 평가 | <수행평가> 풍경화 그리기 | 빛과 렌즈 정리 | 교과서 | 180~187 | 10~50 | 학습지 | - | 과학 116-117/ 실관 54-57 | 2교시 | 과목 | 미술 | 국어 | 국어 | 미술 | 국어 | 단원명 | 5. 찍어 표현한 그림 | 5. 속담을 활용해요 6. 내용을 추론해요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 | 7. 우리말을 가꾸어요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학습 주제 | 볼록판화로 표현하기(1) | 5, 6단원 복습 | 함께 연극을 즐겨요(2) | <수행평가> 풍경화 그리기 | 7, 8단원 평가 | 교과서 | 미술 30~33쪽 | 144~171, 208~235 | 188~197 | - | 학습지 | 3교시 | 과목 | 체육 | 창체 | 창체 | 도덕 | 미술 | 단원명 | 2. 도전 | 동아리활동 | 진로활동 |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 | 5. 찍어 표현한 그림 | 학습 주제 | 표적 및 투기 도전 알기 | 캘리그라피 연습하기 | mbti 검사하기 | 활동 계획 세우기 | 볼록판화로 표현하기(2) | 교과서 | 38~41 | - | - | 도덕 64~67쪽 | 미술 30~33쪽 | 4교시 | 과목 | 영어 | 영어 | 체육 | 국어 | 미술 | 단원명 | 5단원 | - | 2. 도전 | 7. 우리말을 가꾸어요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5. 찍어 표현한 그림 | 학습 주제 | 계획을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쓰기 | 복습하기 | 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7, 8단원 복습 | 미술 작품 비교 감상하기 | 교과서 | 3차시 | - | 42~49 | 236~299 | - | 5교시 | 과목 | 과학 | 실과 | 영어 | 체육 | 음악 | 단원명 | 5. 빛과 렌즈 | 4. 발명과 로봇 | 5단원 | - | - | 학습 주제 | 생활 속 볼록렌즈 | 발명품 구상하기 | 주말 계획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야외 신체활동 | 리코더 연습하기 | 교과서 | 과학 110-111/ 실관 52 | 실과 66-69 | 4차시 | - | - | 6교시 | 과목 | 과학 | 과학 | 음악 | 음악 | | 단원명 | 5. 빛과 렌즈 | 5. 빛과 렌즈 | - | - | | 학습 주제 | 볼록 렌즈로 세상보기 | 프리즘 관찰 | 리코더 연습하기 | 수행평가 | | 교과서 | 과학 112-113/ 실관 53 | 과학 98-99/ 실관 46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