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운동하며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하게 보내는

6학년 1반 어린이가 됩시다!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자
  • 선생님 : 문유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4주 가정 학습 안내

이름 문유정 등록일 20.04.20 조회수 7
첨부파일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1

차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605-03]

[605-03]

[605-03]

[605-03]

[605-03]

단원명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는 방법 알아보기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교과서

국어 32~35

국어36~39

국어40~43

국어 44~45

국어 46~47

학습

활동

도입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전개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뻥튀기 읽기

활동1 이미지

<활동2>

교과서 34쪽 해결 후 영상 보며 확인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이미지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봄비 읽어 보기

활동1 이미지

<활동2>

교과서 문제 해결 후 영상 보며 확인하기

활동2 이미지

동영상 학습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풀잎과 바람 읽어보기

활동1 이미지

<활동2>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활동2 이미지

<활동1> 비유할 대상의 특징 살펴보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나타내기

활동2 이미지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동영상 학습

활동1 이미지

<활동2> 가족이나 친구에게 감상 평 듣기

활동2 이미지

정리

비유할 대상을 정해서

비유하는 표현 써보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은유법에 대해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비유법에 대해 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차시별 퀴즈

󰏊차시별 퀴즈

감상 평을 듣고 시

고쳐쓰기

󰏊차시별 퀴즈

참고

사항

2

차시

과목

수학

수학

수학

수학

도덕

성취기준

601-10

601-11

601-11

601-11

601-02

단원명

1.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학습

주제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

로 나타내기(2)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알아보기

자주적인 생활 시작하기

교과서

수학11~13

수학14-15

수익 10-11

수학16-17

수익 12-13

수학18-19

수익 14-15

도덕 8-11

학습

활동

도입

도입 이미지

도입 이미지

도입 이미지

도입 이미지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전개

<활동1>

2÷3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1 이미지

활동1

<활동2> 5÷4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수학12~13)

동영상 학습

<활동1>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분수)÷(자연수)

문제 해결하기

활동2 이미지

문제1,2답 이미지

<활동1>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분수)÷(자연수)

활동2 이미지

문제1,2답 이미지

<활동1>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대분수)÷(자연수) 문제 해결하기

활동2 이미지

활동2

<활동1> 하루 20분 영상 시청 후 생각해보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자주적인 삶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이미지

정리

133번 나눗셈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정리 이미지

정리 답

󰏊차시별 퀴즈

수학익힘책

10~11쪽 해결하기

과제 이미지

󰏊차시별 퀴즈

수학익힘책

12~13쪽 해결하기

과제 이미지

󰏊차시별 퀴즈

수학익힘책

14~15쪽 해결하기

과제 이미지

󰏊차시별 퀴즈

󰏊차시별 퀴즈

참고

사항

3, 4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4/20()

4/21()

4/22()

4/23()

4/24()

3

차시

과목

영어

사회

사회

영어

사회

성취기준

[602-07] 

[605-01]

[605-01]

[603-03]

[605-01]

단원명

What grade are you in?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1. What grade are you in?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학습

주제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이해하기

4.19 혁명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익히기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교과서

사회 10~15

사회 16~21

사회 22~25

학습

활동

도입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전개

<활동1> 학년과 이름 철자를 묻는 표현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순서를 나타내는 단어를 공책에 5번씩 쓰기

활동2 이미지

<활동1>

4.19 혁명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사건이 일어난 순서대로 4.19혁명 정리하기

활동2 이미지

<활동1>

5.18 민주화 운동의 배경, 과정, 결과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교과서 21쪽 탐구 활동하기

발문

<활동1> 학년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익히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학년을 묻고 답하는 표현 공책에 5번씩 쓰기

활동2 이미지

<활동1>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6월 민주 항쟁하면

떠오르는 낱말 고르기

활동2 이미지

정리

󰏊차시별 퀴즈

4.19 혁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친구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기

동영상 학습

󰏊차시별 퀴즈

빈 칸을 채우며 학습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발문

󰏊차시별 퀴즈

󰏊차시별 퀴즈

6.29 민주화 선언을

보며 내용 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정리 이미지

참고

사항

4

차시

과목

음악

과학

미술

과학

과학

성취기준

[602-02]

기초탐구

[601-01]

기초탐구

[609-01]

단원명

감상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표현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2. 지구와 달의 운동

학습

주제

작곡가 하이든에 대해 알아보기

실험을 해보고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보기

나의 생각, 특징을 강조한

자화상 그리기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내려보기

지구의 자전에 대해

알아보기

교과서

과학 14~19

.10

과학 20~21

.11

과학 26~27

.12

학습

활동

도입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전개

<활동1> 작곡가 하이든에 대하여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하이든의 놀람 교향곡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1> 실험 해 보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실험 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보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1>

나는 누구인가?

[. 탐색하기]

활동1 이미지

발문

<활동2>

나는 이런 사람이에요!

활동2 이미지

<활동1> 결론 내려보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새로운 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 세우기

동영상 학습

<활동1>자전축과 자전에 대해 살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만약에 자전축이 23.5˚로 기울지 않았다면?

동영상 학습

정리

하이든의 음악을 더

찾아 감상하기

(고별, 시계, 종달새)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배운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내가 그린 자화상

공유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배운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배운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참고

사항

5, 6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4/20()

4/21()

4/22()

4/23()

4/24()

5

차시

과목

창체

창체

창체

실과

수학

성취기준

인성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

안전건강교육

[601-03]

601-11

단원명

1.건강한 우리가족

1. 분수의 나눗셈

학습

주제

나 자신을 사랑하기

저작권

알아보기

안전한 전기 사용법 알아보기

나와 가족의 관계와 역할을 알기

(분수)÷(자연수)

복습하기

교과서

학습

활동

도입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수학

22~23

풀기

전개

<활동1>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

동영상 학습

<활동>

저작권이란 무엇인가?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1>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더 생각해보기

발문

<활동1>

돼지 책을 보고,

가족의 역할 생각해보기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가족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이미지

정리

공책에 내가 소중한

이유 5가지 적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저작권 보호

실천 다짐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안전한 전기 사용법

집에서 실천하기

정리 이미지

󰏊차시별 퀴즈

음악을 듣고

가족에 대한 사랑 되새기기

동영상 학습

󰏊차시별 퀴즈

참고

사항

담임교사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과제 확인하기

6

차시

과목

사회

체육

국어

과학

성취기준

[605-01]

[601-04]

[605-03]

기초탐구

단원명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여가와 운동 체력

1. 비유하는 표현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학습

주제

사회책 읽어 보고 호기심 해결하기

신체 활동이 활발한 여가 활동 알아보고 집에서 실천하기

직유법과 은유법을 이용하여 짧은 글짓기 하기

평소 궁금했던 현상 탐구하기

교과서

사회 10~21

학습

활동

도입

사회 10~21

읽어 보고

궁금한 점

3가지 떠올려

선생님께 확인받기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직유법과 은유법을

이용하여
짧은 글짓기 하기

평소 궁금했던 자연

현상이나 과학적

원리 탐구한 후

탐구결과 선생님께

확인받기

(탐구예시)

비가 오고 나면 왜

무지개가 뜰까?

<활동1> 신체 여가 활동 알아보기

활동1 이미지

<활동2> 집에서

키 크는 성장체조

해보기

동영상 학습

전개

󰏊차시별 퀴즈

정리

참고

사항

담임교사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과제 확인하기

담임교사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과제 확인하기

담임교사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과제 확인하기

 

이전글 4월 5주 가정 학습 안내
다음글 4월 3주 가정 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