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함께이기에 행복한 교실

아이들의 웃음꽃이 피는 교실 

담임쌤과 함께여서 배움이 즐거운 교실   

서로를 아낄 줄 아는 마음이 따뜻한 교실  

4-1반입니다 ^^

 

 

 

 

 

 

 

 

혼자가 아닌 함께 걸을 수 있는 어린이가 되기
  • 선생님 : 신재호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5월 18일 ~ 5월 22일 온라인 주간학습 계획

이름 신재호 등록일 20.05.18 조회수 38

53518()~522()

구분

5/18()

5/19()

5/20()

5/21()

5/22()

1

교시

과목

국어

수학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401-06]

[403-14]

[403-04]

[401-04],

[401-06]

[402-04]

단원명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2. 각도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4. 일에 대한 의견

학습

주제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기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교과서

98~104

수학 50~51

수학익힘 32~33

국어105~109

국어110~113

114~119

학습

활동

도입

부정적인 대화 경험을 나누며 학습 목표 확인하기

(PPT, 동영상 학습-전시학습복습)

<전시확인> 수학익힘 30~31쪽 풀이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구해보기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

PPT

공익광고 감상하고 물음에 답하기

동영상 학습

자신이 겪은 일 가운데에서 재미있었던 일 떠올려보기

단원 학습 동기 및 필요성 인식하기

(PPT)

전개

<활동1> 돈은 왜 만들었을까?를 읽고 듣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내용 생각해보기 (PPT)

<활동2> 돈의 재료상황에 맞게 듣는 사람을 고려하여 말해보기

(PPT)

<활동1>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수학익힘책 32~33쪽 풀어보기

동영상학습

<활동1>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생각 떠올리기

(교과서 활용)

<활동2>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글을 쓴다면 누구에게 어떻게 쓰면 좋을지 생각해보기

(교과서 활용)

<활동1>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 정우와 석원이의 대화를 살펴보고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인식하기

(PPT)

<활동2>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아보기

(PPT, 동영상 학습)

정리

정리하기

(PPT)

<학습내용 정리>

PPT

읽는 사람을 정해 생각 쓰기

(활동지)

3학년 때 있었던 일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일을 골라 가족에게 실감나게 이야기하기

말판 놀이 하며

학습 내용 정리하기

(PPT, 교과서)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구분

5/18()

5/19()

5/20()

5/21()

5/22()

2

교시

과목

수학

도덕

수학

음악

수학

성취기준

[403-14]

[4도덕01-01]

[403-14]

[401-06]

[403-12]

단원명

2. 각도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1. 각도

마음을 열며

1. 각도

학습

주제

각도의 합과 차 구하기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바른자세로 노래부르기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보기

교과서

수학 48~49

수학익힘 30~31

18~21

수학 52~53

수학 익힘 34~35

-

수학 54~5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각도의 합과 차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

PPT

<도입>

학급 규칙 넛지로 지켜요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동영상학습

PPT학습안내

자세에 따른

소리의 변화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이야기마당-각도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전개

<활동1> 각도의 합과 차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교과서 48~49쪽 풀어보기

동영상학습

<활동1>

우리가 정한 가정규칙을

지키면서 알게 된 점과

느낀 점은 무엇인지

적어보기

구글설문지 제출

<활동2>

빈그릇을 읽고

자신의 마음 그릇에 무엇을

담아야 할지 적어보기

동영상

구글설문지 제출

<활동1>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활동1> 가창을 위한 바른자세 알아보기(PPT)

<활동2> 바른자세로 발성 연습하기

활동설명

동영상학습

<활동3>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부르기

동영상학습

<활동1> [2. 각도] 학습내용 정리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활동2> 선풍기 날개의 각도

동영상학습

정리

<학습내용 정리>

PPT

<과제안내>

PPT

<다짐>

더 잘 실천하기 위한 마음을 다져보기

동영상

학습내용 정리하기

*과제: 수학익힘책

풀어보기(34~35)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자기평가하기

(PPT)

학습내용 정리하기

피라미드 각도의 비밀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구분

5/18()

5/19()

5/20()

5/21()

5/22()

3

교시

과목

사회

과학

사회

과학

과학

성취기준

[403-04]

[406-01]

[403-04]

[406-01]

[406-01]

단원명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2. 지층과 화석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2. 지층과 화석

2. 지층과 화석

학습

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1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2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교과서

사회 76~79

과학 36~37,

실험관찰 17

사회 80~82

과학 38~39,

실험관찰 18

과학 40~43,

실험관찰 19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원효가 해골물을 안 마셨다고?

동영상학습

옛날에 공룡이 살았다는 걸 어떻게 알았을까?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문화유산 역사적 인물 소개자료

동영상학습

세상에서 가장 비싼 똥

동영상학습

''이 알려주는 지구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 계획 및 조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위풍당당! 홍성의 역사인물을 찾아서

동영상학습

<활동1> 화석 모형과 실제 화석의 공통점과 차이점

동영상학습

<활동2>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동영상학습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우리 지역의 숨은 이야기

동영상학습

<활동1>화석의 이용

동영상학습

<활동2>화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

동영상학습

<활동1>

자연사 박물관은 어떻게 꾸며져 있을까?

동영상학습

정리

<정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동영상학습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동영상을 참고하

실험관찰 17쪽 하기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정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정리

PPT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18쪽 하기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19쪽 하기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구분

5/18()

5/19()

5/20()

5/21()

5/22()

4

교시

과목

창의적체험활동

미술

창의적체험활동

사회

음악

성취기준

자율활동

[401-04]

자율활동

[403-04]

[402-01]

단원명

화재 사고 예방

개성있는 캐릭터

저작권의 의미 알기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학습

주제

화재 발생시 대처방법 알아보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캐릭터 만들기

저작권의 의미와 저작권 보호하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만들기

대취타감상하기

교과서

-

-

-

사회 83~86

-

학습

활동

도입

건조한 날씨 속 화재 잇따라

동영상학습

재활용의 의미 되돌아보기

동영상학습

저작권 침해사례 영상보기

무심코 올린 프로필 사진저작권 침해?’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동영상학습

대취타감상하기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 1>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 알아보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2> 화재 발생 시 탈출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1>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구상하기(PPT)

동영상학습

<활동2>작품 만들기

동영상학습

<활동1>영상을 통해 저작권의 의미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 저작권을 보호하는 방법 알아보기(ppt)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

동영상학습

<활동1> ‘대취타의 특징 알아보기(ppt),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1> ‘대취타에 사용된 관악기 알아보기

(나발) (나각) (태평소)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활동2-2> ‘대취타에 사용된 타악기 알아보기

(용고) (자바라) ()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정리

배운 내용 정리하기

오늘 수업을 통하여

알게 된 점이나 화재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을 써 봅시다.

학급 홈페이지에 내가 만든 작품 소개하기(사진과 설명)

온라인 수업에서의 저작권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ppt)

<정리> 우리 지역을 빛낸 역사적 인물에게 감사장 만들기

PPT

대취타가 현재에 사용되는 모습 살펴보기

국빈환영행사, 궁궐수문장교대식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구분

5/18()

5/19()

5/20()

5/21()

5/22()

5

교시

과목

체육

영어

체육

미술

영어

성취기준

[405-04]

[401-04]

[405-04]

[402-05]

[401-04]

단원명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3. It’s under the desk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상상하여 찍어 내기

3. It’s under the desk

학습

주제

학교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물건의 위치 묻고 답하기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상상 속 나의 모습을 우드록에 새겨 찍어보기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문장 표현하기

교과서

-

-

-

-

-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운동장에서 놀 때 조심해야 할 점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도입>

위치를 표현하는

노래 익히기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려면!

동영상학습

PPT

<도입>

신기한 판화작품 감상하기

동영상학습

<도입>

위치를 표현하는

노래 익히기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1> 운동장 안전사고 알기

PPT

<활동2>

영상으로 익히는 운동장 사고와 예방법

동영상학습

<활동1>

Look & Listen

동영상 학습

<활동2>

위치를 나타내는 문장·단어 3번씩 크게 읽기

PPT

<활동2>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동영상

<활동1>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사고 알기 PPT

<활동2>

영상으로 익히는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동영상학습

<활동1>

판화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PPT)

<활동2>

상상 속 나의 모습을 우드록에 새겨 찍기(PPT)

동영상학습

<활동1>

Listen and Speak

동영상학습

<활동2>

그림의 문장

세 번 읽기

PPT

<활동2>

Song and Story

동영상 학습

정리

운동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동영상학습

영어 잘하는 비법 알기

동영상

안전캠페인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수칙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우드록판화 작품을 학급홈페이지에 게시하기

‘on’(~위에)

표현 생각하며 노래 들어보기

동영상 학습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구분

5/18()

5/19()

5/20()

5/21()

5/22()

6

교시

과목

수학

국어

성취기준

[403-14]

[403-04]

단원명

2. 각도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학습

활동

우리 주변에서 삼각형인 물건을 찾아 세 각의 크기를 재어보고

세 각의 크기의 합이 몇 도인지 확인해봅시다.

국어활동 42~46쪽 해결하기

참고

사항

 

이전글 5월 18일 학습자료 및 활동지
다음글 5월 15일 학습자료 및 활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