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우리 6학년 1반은 나를 사랑할 줄 아는 학급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꿋꿋하게 나의 삶을 설계합니다.

나를 사랑하는 만큼 상대방을 이해하는 힘이 생깁니다. 

나를 사랑하고 사랑하자
  • 선생님 : 강승백
  • 학생수 : 남 10명 / 여 11명

4월20-24 주간학습안내

이름 강승백 등록일 20.04.17 조회수 6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1

차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605-03]

[605-03]

[605-03]

[605-03]

[605-03]

단원명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1. 비유하는 표현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는 방법 알아보기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교과서

국어 32~35

국어36~39

국어40~43

국어 44~45

국어 46~47

2

차시

과목

수학

수학

수학

수학

도덕

성취기준

601-10

601-11

601-11

601-11

601-02

단원명

1.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학습

주제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

로 나타내기(2)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알아보기

자주적인 생활 시작하기

교과서

수학11~13

수학14-15

수익 10-11

수학16-17

수익 12-13

수학18-19

수익 14-15

도덕 8-11

3

차시

과목

영어

사회

사회

영어

사회

성취기준

[602-07] 

[605-01]

[605-01]

[603-03]

[605-01]

단원명

What grade are you in?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1. What grade are you in?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학습

주제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이해하기

4.19 혁명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익히기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교과서

사회 10~15

사회 16~21

사회 22~25

4

차시

과목

음악

과학

미술

과학

과학

성취기준

[602-02]

기초탐구

[601-01]

기초탐구

[609-01]

단원명

감상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표현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2. 지구와 달의 운동

학습

주제

작곡가 하이든에 대해 알아보기

실험을 해보고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보기

나의 생각, 특징을 강조한

자화상 그리기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내려보기

지구의 자전에 대해

알아보기

교과서

과학 14~19

.10

과학 20~21

.11

과학 26~27

.12

5

차시

과목

창체

창체

창체

실과

수학

성취기준

인성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

안전건강교육

[601-03]

601-11

단원명

1.건강한 우리가족

1. 분수의 나눗셈

학습

주제

나 자신을 사랑하기

저작권

알아보기

안전한 전기 사용법 알아보기

나와 가족의 관계와 역할을 알기

교과서

6

차시

과목

사회

체육

국어

과학

성취기준

[605-01]

[601-04]

[605-03]

기초탐구

(분수)÷(자연수)

복습하기

단원명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여가와 운동 체력

1. 비유하는 표현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학습

주제

사회책 읽어 보고 호기심 해결하기

신체 활동이 활발한 여가 활동 알아보고 집에서 실천하기

직유법과 은유법을 이용하여 짧은 글짓기 하기

평소 궁금했던 현상 탐구하기

교과서

사회 10~21

이전글 주간 학습 안내(4월27일 - 5월1일)
다음글 교장선생님 인사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