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4월 20일(월) ~ 4월 24일(금) 용담초등학교 3학년 | 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학습 주제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하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교과서 | 국어 30~35쪽 | 국어 36~37쪽 | 국어 38~39쪽 | 국어 40~49쪽 | 국어 40~49쪽 | 2 차시 | 과목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수학 | 단원명 | 1. 덧셈과 뺄셈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덧셈과 뺄셈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덧셈과 뺄셈 | 학습 주제 |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하기 | 관찰하기 |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덧셈하기 | 측정하기 |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수의 덧셈하기 | 교과서 | 수학 8~11쪽 | 과학 10~11쪽 | 수학 12~13쪽 | 과학 12~13쪽 | 수학 14~15쪽 | 3 차시 | 과목 | 사회 | 도덕 | 사회 | 영어 | 사회 | 단원명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나와 너, 우리 함께 | 1. 우리 고장의 모습 | Lesson 1 Hello! | 1. 우리 고장의 모습 | 학습 주제 | 우리 고장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교하기 | 친구의 소중함 알기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감사하는 말과 이에 답하기 | 디지털 영상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교과서 | 사회 18~22쪽 | 도덕 8~9쪽 | 사회 26~28쪽 | | 사회 29~32쪽 | 4 차시 | 과목 | 영어 | 미술 | 창체 | 음악 | 과학 | 단원명 | Lesson 1 Hello! | 6.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미술 | 보건교육 | 구슬비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 주제 | 인사하는 표현 알아보기 | 다양한 미술 분야에 해당하는 미술 작품의 특징과 제작 방법 알아보기 |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행동수칙 알아보기 | ‘구슬비’노래 부르기 | 예상하기 | 교과서 | | 동영상 및 학습지 | 동영상 | | 과학 14~15쪽 | 5 차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체육 | 창체 | 체육 | 단원명 | 교통안전교육 | 재난안전교육 | 건강과 체력 | 환경교육 | 건강과 체력 | 학습 주제 |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 알기 |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알기 |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바른 자세 알기 | 종이와 환경 알기 | 깨끗한 생활 습관으로 질병을 이겨내요 | 교과서 | 동영상 및 학습지 | 동영상 및 학습지 | | 동영상 | 동영상 | 6 차시 | 과목 | | (자율형) 국어 | (자율형) 수학 | | | 단원명 | | 1. 재미가 톡톡 | 1. 덧셈과 뺄셈 | | | 학습 주제 | |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덧셈 복습하기 | | | 교과서 | | 국어 40~49쪽 | 수학익힘 6~11쪽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