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초등학교 5학년 1반 원격(온라인) 수업 계획> 2020.9.1.(화) ~ 9.4.(금) 담임: 이종민 ※ 온라인 수업 시간표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9.1. ~ 9.4. | 1교시 | | 창체 | 국어 | 수학 | 국어 | 2교시 | | 도덕 | 수학 | 사회 | 수학 | 3교시 | | 국어 | 창체 | 사회 | 사회 | 4교시 | | 국어 | 음악 | 국어 | 수학 | 5교시 | | 수학 | 국어 | 음악 | 미술 | 6교시 | | 실과 | 사회 | 실과 | 미술 |
※ 과목별 상세 진도 안내 구분 | | 9/1(화) 원격 | 9/2(수) 원격 | 9/3(목) 원격 | 9/4(금) 원격 | 1교시 (9:00 ~ 9:40) | 과목 | | 창체 | 국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 자율활동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학습주제 | | 자율활동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 초과와 미만을 알아볼까요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 나누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 개학식 및 2학기 수업 안내 | □ 공감하며 듣고 말하는법 알아보기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정리해보기 | □ 초과와 미만의 의미를 알아보기 | □권기옥의 삶에 공감하며 ‘니꿈은 뭐이가 읽어보기’ □공감에 필요한 덕목에 대해 생각해보기 | 교과서 | | | 37~39쪽 | 수학책 12-13쪽, 수익책 8-9쪽 | 42~45쪽 | 준비물 | | | 필기구, 교과서 | | 필기구, 교과서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 도덕 | 수학 | 사회 | 수학 | 단원명 |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학습주제 | |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해요 | 단원 도입 및 이상과 이하를 알아볼까요 |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 | 수의 범위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 갈등의 의미를 생각해 보고, 평화롭게 해결하는 모습 살펴보기 | □ 수의 범위와 어림이 필요한 상황 이해하기 □ 이상과 이하의 의미를 알아보기 | □ 삼국의 성립 발전 과정 알아보기 □ 삼국과 주변 나라들의 관계 알아보기 | □ 생활 장면에서 수의 범위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 교과서 | | 도덕책 98-100쪽 | 수학책 8-11쪽, 수익책 5-7쪽 | 14~17쪽 | 수학책 14-15쪽, 수익책10-11쪽 | 준비물 | | 필기구, 교과서 | 필기구, 교과서 | 교과서 | 필기구, 교과서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 국어 | 창체 | 사회 | 사회 | 단원명 |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자율활동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학습주제 | | 공감하며 대화하는 까닭 알기 | 기본생활습관 | 신라의 통일 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 과정 알아보기 | 고구려 백제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 누가 어떤 질문을 하는지 생각하며 들어보기 □ 빈칸에 알맞은 말을 넣어보기 | □ 독서의 힘 그리고 필요성 | □ 신라의 통일과정 살펴보기 □ 발해의 성립과 발전과정 알아보기 | □ 고구려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 백제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 교과서 | | 28~33쪽 | - | 18~21쪽 | 18~21쪽 | 준비물 | | 필기구, 교과서 | 필기구 | 교과서 | 교과서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 국어 | 음악 | 국어 | 수학 | 단원명 |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학습주제 |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 모두 모두 자란다 | 예절을 지키며 누리소통망 대화하기 | 올림을 알아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생각하며 일기 읽어보기 □ 일기 읽고 물음에 답해보기 | □ 박자의 변화를 이해하기 | □ 예절을 지키며 누리소통망에서 대화하는법 생각해보기 □ 누리 소통망에서 상대의 말에 공감하여 대화를 듣는 경우 알아보기 | □ 어림의 뜻을 알고, 올림하여 어림수로 나타내어 보게 | 교과서 | | 34~36쪽 | 음악책 54-55쪽 | 42~45쪽 | 수학책 16-17쪽, 수익책 12-13쪽 | 준비물 | | 필기구, 교과서 | - | 필기구, 교과서 |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 수학 | 국어 | 음악 | 미술 | 단원명 | | 0. 수학은 내 친구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미술과 생활하기 | 학습주제 | | 수학은 내 친구 | 예절을 지키며 누리소통망 대화하기 | 모두 모두 자란다 | 물감으로 표현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 2학기 수학 시간에는 무엇을 배울까요 | □ 만화를 보며 누리소통망의 좋은점 말해보기 □ 누리 소통망 대화기 우리 생활에 미치는점 이야기해보기 | □ 악곡의 특징을 살려 기악연주하기 | □ 투명 수채화 그리기 | 교과서 | | 수학책 6-7쪽 | 40~42쪽 | 음악책 54-55쪽 | - | 준비물 | | | 필기구, 교과서 | 실로폰, 트라이앵글, 탬버린 | 8절 도화지, 연필, 지우개, 수채화물감, 물통, 붓 2-3개, , 팔레뜨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 실과 | 사회 | 실과 | 미술 | 단원명 | | 4. 생활속의 자원관리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4. 생활속의 자원관리 | 미술과 생활하기 | 학습 주제 | | 시간의 특성을 알아보아요 | 고조선의 건국과 발전과정 알아보기 | 올바른 시간관리 이해하기 | 물감으로 표현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 시간의 특성 알아보기 | □ 고조선의 건국 알아보기 □ 고조선의 사회모습 알아보기 | □ 올바른 시간관리 방법 알아보기 | □ 투명 수채화 그리기 | 교과서 | | 70쪽 | 10~13쪽 | 71쪽 | - | 준비물 |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8절 도화지, 연필, 지우개, 수채화물감, 물통, 붓 2-3개, , 팔레뜨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