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7/20(월) 원격 | 7/21(화) 등교 | 7/22(수) 원격 | 7/23(목) 원격 | 7/24(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6. Can I Take a Picture?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10. 주인공이 되어 |
학습주제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첨단생명과학과 우리생활 | 세균과 바이러스 | 1㎠보다 더 큰 넓이의 단위를 알아볼까요 |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교과서 92-93쪽 학습 □단원 정리<퀴즈쇼> | □실험관찰 56쪽 □수행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 1㎠보다 더 큰 단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다른 넓이의 단위 이해하기 | □ <대화가 필요해> 읽기 □ 상상으로 쓴 글과 비교하기 |
교과서 | 92-93쪽 | 110-111쪽 | ⦁ | 수학책 118-121쪽 수익책 78-79쪽 | 312~318쪽 |
준비물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체육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10. 주인공이 되어 |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1.건강/4표현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학습주제 | 기억에 남는 일을 이야기하기(1/2) | | 홍보자료 만들기 | 색종이 펌프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해볼까요(1)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기억 카드 만들기 | 멀리뛰기 수행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57쪽 | 색종이 펌프 |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296~301쪽 | | 112-113쪽 | | 수학책 122-123쪽 수익책 80-81쪽 |
준비물 | - | | 교과서, 실험관찰 | 색종이 |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국어 | 창체 | 실과 | 영어(전담) | 실과 |
단원명 | 10. 주인공이 되어 | 동아리 활동 | 3. 가정생활과 안전 | Story time 2 | 2.식물가꾸기 |
학습주제 | 기억에 남는 일을 이야기하기(2/2) | 컬러링부 활동하기 | 생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생활을 해 보아요 | 4~6단원의 주요 표현이 들어간 ‘해리 포터’ 이야기를 읽고 이해하기 | 식물도감 만들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기억 카드 조사하기 □ 이야기로 만들기에 좋은 기억 찾기 | □ 도안 그리고 채색하기 | □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기 □가정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기 | □6단원 단어 복습 게임 □교과서 94-95쪽 학습 □해리 포터 이야기 바꾸기 | □ 식물도감 만들어보기 |
교과서 | 296~301쪽 | - | 65쪽 | 94-95쪽 | |
준비물 | - | - | | · |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수학 | 영어(전담) | 국어 | 국어 | 수학 |
단원명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수행평가 | 10. 주인공이 되어 | 10. 주인공이 되어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학습주제 |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 수행평가 <읽기/쓰기> |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을 읽기(1/2) |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을 읽기(2/2)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해볼까요(1) |
학습활동 및 과제 | □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이해하기 | 4단원, 5단원 | □ <잘못 뽑은 반장> 읽기 □ 질문을 만들어 묻고 답하기 | □ 등장인물에 대해 정리하기 □ 경험을 이야기로 나타내는 방법 알기 |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적용하기 |
교과서 | 수학책 116-117쪽 수익책 76-77쪽 | · | 302~311쪽 | 302~311쪽 | 수학책 124-125쪽 수익책 82-83쪽 |
준비물 | - | | - | - |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음악 | 미술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도덕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수행평가 | 1.건강/4표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3.긍정적인 생활 |
학습주제 | 신명나는 탈출 | 수행평가 | 색종이 펌프 | 생활 속 음악 이야기 | 나를 소중히 하고 발전시켜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탈춤 알아보고 전통문화 이해하기 | 수행평가 | 색종이 펌프 | □생활 속 다양한 음악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 | □나 자신에 대해 이해해보기 □어떻게 하면 발전할수 있을지 생각해보기 |
교과서 | 음악책 46-47쪽 | | | 24-25쪽 | 48~51쪽 |
준비물 | - | 색연필, 싸인펜 | 색종이 | 교과서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사회 | 미술 | 사회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수행평가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우리 생활 속에서 법을 찾아봅시다. | 수행평가 | 법의 역할을 알아봅시다 | 법을 준수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 창의 특색 |
학습활동 및 과제 | □법이 일상생활에 적용된 사례 알아보기 □일상생활에 필요한법 착아보기 | 수행평가 | □법의 역할 알아보기 □법이 없다면 어떤 문제가 생길지 이야기하기 | □법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법을 지키지 않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생각해 보기 | □ 프로젝트 주제 그물망 그리기 |
교과서 | 117-119쪽 | | 120-122쪽 | 123-125쪽 | 활동지 |
준비물 | | 색연필, 싸인펜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