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7/13(월) 원격 | 7/14(화) 등교 | 7/15(수) 원격 | 7/16(목) 원격 | 7/17(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6. Can I Take a Picture? | 2-3단원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학습주제 | 허락을 구하고 답하는 표현과 감사에 답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기 | 단원평가 | 세균의 특징 |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 자신만의 읽기 방법을 찾아보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교과서 86-87쪽 학습 □주요 표현 문장 완성하여 쓰기 □온라인 게임<주사위> | □단원평가 □실험관찰 확인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54쪽 | □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해봅시다. | □ 자신만의 읽기 방법 소개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
교과서 | 86-87쪽 | 22-71쪽 | 106-107쪽 | 수학 116-117쪽 수익 76-77쪽 | 292~295쪽 |
준비물 | · | 교과서, 실험관찰 | 교과서, 실험관찰 | 수학책, 수학익힘책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음악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수행평가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2.도전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학습주제 | 글의 종류에 따른 읽기 방법을 알기(2/2) | 수행평가 |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 멀리뛰기 | 1㎠보다 더 큰 넓이의 단위를 알아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설명하는 글을 읽는 방법 알기 | 수행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55쪽 | 멀리뛰기 과제 실행 | □ 1㎠보다 더 큰 넓이의 단위를 알아봅시다 |
교과서 | 276~283쪽 | | 108-109쪽 | | 수학 118-121쪽 수익 78-79쪽 |
준비물 | - | | 교과서, 실험관찰 | | 수학책, 수학익힘책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국어 | 실과 | 실과 | 영어(전담) | 미술 |
단원명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수행평가 | 3. 가정생활과 안전 | 6. Can I Take a Picture?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
학습주제 |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1/2) | 수행평가 | 생활 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방법을 알아보아요 | 예시문을 참고하여 허락을 구하고 이에 답하는 짧은 글 쓰기 | 표현 방법을 다르게 하여 사물그리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목적에 따른 읽기 방법 비교하기 □ 훑어 읽기 활동하기 | 수행평가 | □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기 □가정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기 | □교과서 90-91쪽 학습 □규칙에 대해 묻고 답하는 글쓰기 □<과제> 주요 표현 쓰기 | □ 양감을 살려 표현하기 |
교과서 | 284~291쪽 | | 61~63쪽 | 90-91쪽 | 34쪽 |
준비물 | - | | | 영어 공책 | 스케치북 또는 A4 종이(흰색), 4B 연필, 미술용 지우개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수학 | 영어(전담)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6. Can I Take a Picture?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
학습주제 | 1㎠를 알아볼까요 | 박물관에서 허락을 구하는 상황에 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2/2) | 자신만의 읽기 방법을 찾아보기(1/2) | 표현 방법을 다르게 하여 사물그리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1㎠를 알아봅시다 | □6단원 주요 표현 복습 □교과서 88-89쪽 학습 □레벨 리딩 | □ 목적에 따른 읽기 방법 비교하기 □ 자세히 읽기 활동하기 | □ 위인들의 읽기 방법 알기 □ 읽기 방법 생각하기 | □ 양감을 살려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 114-115쪽 수익 74-75쪽 | 88-89쪽 | 284~291쪽 | 292~295쪽 | 34쪽 |
준비물 | 수학책, 수학익힘책 | 영어 공책 | - | - | 스케치북 또는 A4 종이(흰색), 4B 연필, 미술용 지우개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창체 | 수학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체육(전담) |
단원명 | 동아리활동 | 수행평가 | 2.도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2.도전 |
학습주제 | 컬러링부서 활동하기 | 수행평가 | 멀리뛰기 | “사계”중 ‘봄’ | 멀리뛰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패턴 그리고 꾸미기 | 수행평가 | 멀리뛰기 복습 | □‘봄’의 주제 리코더 연주 □다양한 연주 감상하기 | 멀리뛰기 과제 실행 |
교과서 | - | | | 23쪽 | |
준비물 | A4용지, 볼펜, 색연필, 사인펜 | | | 교과서, 리코더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사회 | 도덕 | 사회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수행평가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인권 보호를 생활에서 실천해 봅시다 | 수행평가 | 법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우리 생활 속에서 법을 찾아봅시다 | 창의 특색 |
학습활동 및 과제 | □인권 보호 실천 방법 알아보기 □인권 침해 사례를 찾아보고 인권 개선 편지 쓰기 | 수행평가 | □법의 의미와 성격 알아보기 □법과 도덕 비교하기 | □일상생활에 적용되는 다양한 법 □신문 기사를 통해 <식품위생법> 알아보기 | □ 프로젝트 주제 정하기 |
교과서 | 108~110쪽 | | 111~113쪽 | 114~116쪽 | - |
준비물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