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7/6(월) 원격 | 7/7(화) 등교 | 7/8(수) 원격 | 7/9(목) 원격 | 7/10(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5. I Get Up at Seven | 4.용해와 용액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학습주제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단원정리 및 수행평가 | 곰팡이와 버섯의 특징 | 단원 도입 및 정다각형의 둘레를 구해 볼까요 | 글을 찾아 읽은 경험을 나누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위인의 일과 상상하여 글 쓰기 □다른 나라의 시계탑 알아보기 □5단원 테스트 | □단원 정리 □수행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50-51쪽 | 둘레와 넓이 단원을 둘러보고 정다각형의 둘레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구해 봅시다 | □ 글을 찾아 읽은 경험 떠올리기 □ 필요한 글을 찾는 방법 말하기 |
교과서 | 78-79쪽 | 72-93쪽 | 98-101쪽 | 수학 108-111쪽 수익 69-71쪽 | 270~275쪽 |
준비물 | · | 교과서, 실험관찰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체육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3. 경쟁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4.표현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학습주제 |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을 읽기 | 주먹 야구형 게임 |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 | 세계 여러 나라 민속 무용 | 사각형의 둘레를 구해 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낱말의 짜임을 생각해 내용 짐작하기 □ 아는 지식을 떠올리며 글을 다시 읽고 새롭게 안 점 찾기 | 책임감을 갖고 주먹 야구형 게임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52-53쪽 | 세계 여러 나라 민속 무용 알아보기 | 사각형의 둘레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구해 봅시다. |
교과서 | 256~263쪽 | | 102-105쪽 | | 수학 112-113쪽 수익 72-73쪽 |
준비물 |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실과 | 국어 | 실과 | 영어(전담) | 미술 |
단원명 | 3. 가정생활과 안전 | 수행평가 | 3. 가정생활과 안전 | 6. Can I Take a Picture?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
학습주제 | 때와 장소,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알아보아요 | - |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을 실천해 보아요 | 허락을 구하고 답하는 말을 하기 감사에 답하는 말하기 |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tpo란 무엇일까? □ 상황에 맞게 코디해 보기 | 수행평가 및 단원 평가 | □ 건강한 옷차림 알아보기 □ 안전한 옷차림 알아보기 | □교과서 84-85쪽 학습 □6단원 주요 표현 쓰기 □온라인 게임<카우보이> | □ 양감을 살려 표현하기 |
교과서 | 58~59쪽 | - | 60~61쪽 | 84-85쪽 | 32쪽 |
준비물 | | - | | 영어 공책 | 스케치북 또는 A4 종이(흰색), 4B 연필, 미술용 지우개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수학 | 영어(전담) | 국어 | 창체 | 미술 |
단원명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6. Can I Take a Picture?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자율활동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
학습주제 | 탐구수학 | 허락을 구하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새말 사전을 만들기 | 보건교육 |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분수 막대로 계산해 볼까요 | □5단원 단어 테스트 및 표현 복습 □6단원 주요 단어 및 표현 학습 □words in song 게임 | □ 외래어나 외국어를 우리말로 순화하기 □ 낱말을 짜임을 생각하며 새말 사전 만들기 |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 □ 양감을 살려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책 106-107쪽 | 80-83쪽 | 264~269쪽 | - | 32쪽 |
준비물 | 수학활동지 | 영어 공책 | - | - | 스케치북 또는 A4 종이(흰색), 4B 연필, 미술용 지우개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사회 | 수학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국어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수행평가 | 4.표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학습주제 | 인권보장을 위한 노력을 알아봅시다 | - | 우리나라의 민속 무용 | “사계”중 ‘봄’ | 글의 종류에 따른 읽기 방법을 알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인권 보장을 위한 우리 사회의 노력 알아보기 □국가 인권위원회 알아보기 | 수행평가 및 단원 평가 | 강강술래 감상하기 | □비발디와 사계 알아보기 □시와 음악의 관계 파악하며 감상하기 | □ 설명하는 글을 읽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105~107쪽 | - | | 22-23쪽 | 276~283쪽 |
준비물 | | - | | 교과서 |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음악 | 사회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수행평가 | 3. 긍정적인 생활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우리의 음악 문화 유산 | 수행평가 | 긍정적인 사람을 본받아요 | 인권보호를 생활속에서 실천해 봅시다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우리의 음악 문화 유산을 알아보기 | | □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 □ 나에게 긍정의 힘을 주는 보물 찾기 | □인권보호 실천방법 알아보기 □인권침해례 찾아보고 인권개선 편지쓰기 | 자기 존중감 -사이버 세상에서 자기를 현명하게 지키는 방법 |
교과서 | 음악책 44쪽 | | 44~47쪽 | 108~110쪽 | - |
준비물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