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초등학교 5학년 1반 원격(온라인) 수업 계획> 2020.9.14.(월) ~ 9.18(금) 담임: 이종민 ※ 온라인 수업 시간표 구분 | 월(등교) | 화(원격) | 수(원격) | 목(원격) | 금(등교) | 9.14. ~ 9.18. | 1교시 | 국어 | 사회 | 과학 | 사회 | 국어 | 2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체육 | 3교시 | 국어 | 실과 | 체육 | 수학 | 국어 | 4교시 | 국어 | 음악 | 도덕 | 음악 | 수학 | 5교시 | 과학 | 미술 | 수학 | 창체 | 미술 | 6교시 | 과학 | 미술 | 창체 | 실과 | 미술 |
※ 과목별 상세 진도 안내 구분 | 9/14(월) 원격 | 9/15(화) 등교 | 9/16(수) 원격 | 9/17(목) 원격 | 9/18(금) 등교 | 1교시 (9:00 ~ 9:40) | 과목 | 국어 | 사회 | 과학 | 사회 | 국어 | 단원명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학습주제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 쓰기 | 고려의 건국 및 후삼국 통일 알아보기 |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 볼까요? |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을 중심으로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 알아보기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 체험 학습 계획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감상이 드러나는 글에 들어갈내용 정하기 □ 감상이 드러나는 글 쓰기 | □ 고려의 건국과정 알아보기 □ 고려의 정책 알아보기 |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새로운 탐구 문제 정하기 | □ 거란의 2차 침입 알아보기 □ 강감찬에 대해 알아보기 |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 학습 계획 세워보기 □ 현장 학습 계획 발표자료 만들어 보기 | 교과서 | 76~81쪽 | 34~37쪽 | 20-21(실관13) | 38~41쪽 | 86~91쪽 | 준비물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체육 | 단원명 | 2-3. 멀리던지기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2. 분수의 곱셈 | 2-3. 멀리던지기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던지기 방법 익히기(1) | 도전수학 |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을 중심으로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 알아보기 | 단원 도입 | 여러 가지 던지기 방법 익히기(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여러 가지 공 던지기 동작 알아보기 □ 언더핸드 동작으로 공 던지기 연습해보기 | □ 오늘의 날씨를 알아볼까요 | □ 거란에 대해 알아보기 □ 서희의 담판 알아보기 | □ 주변에서 사용되는 분수에 대해 살펴보고 분수 곱셈의 의미를 생각해 봅시다. | □ 여러 가지 공 던지기 동작 알아보기 □ 오버핸드 동작으로 공던지기 연습해보기 | 교과서 | 51쪽 | 수학책 24-25쪽, 꾸러미 1-2쪽 | 38~41쪽 | 수학책 30-31쪽, 수익책 21쪽 | 51쪽 | 준비물 | 공 | | 교과서, 필기구 | | 공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국어 | 실과 | 체육 | 수학 | 국어 | 단원명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4. 생활속 자원관리 | 생존수영-1 | 2. 분수의 곱셈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학습주제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 고치기 | 용돈 관리의 필요성과 용돈관리 방법 알아보기 | 생존수영 기초 5단계 | (분수) X (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 체험 학습 계획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글을 고칠 때 필요한 평가표 만들기 □ 글을 고칠 때 고려할 점 알아보기 | □용돈 관리의 필요성 알아보기 □용돈 관리 계획 세워보기 | □ 물과 친해지기 □ 물 속에서 숨 참기 □ 물속에서 눈 뜨기 □ 입수하여 가까운 거리로 탈출하기 □ 물에서 중심잡고 누워뜨기 | □ (단위 분수) X (자연수)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 준비한 자료로 발표 해보기 □ 친구들이 발표한 장소 평가해보기 | 교과서 | 82~85쪽 | 73~74쪽 | 교육과정 재구성 | | 86~91쪽 | 준비물 | | 교과서, 필기구 | 빨대 | | 교과서, 필기구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국어 | 음악 | 도덕 | 음악 | 수학 | 단원명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학습주제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 고치기 | 바닷가에서 | 갈등을 해결하는 올바른 바람직한 방법을 찾아보아요 | 바닷가에서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글 고치기 계획을 바탕으로 글 고쳐쓰기 □ 글 고치기 활동을 해보고 느낀점 적어보기 | □ 6/8박자의 여러 가지 리듬꼴을 익혀 노래 부르기 | □ 친구 사이의 갈등을 또래 조정 활동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 익히기 | □ 가락선을 그리며 노래 불러 보고, 같은 가락과 다른 가락, 비슷한 가락을 구별하여 AB형식 이해하기 | □ 1단원 복습 및 단원 평가 | 교과서 | 82~85쪽 | 음악책 58-59쪽 | 도덕책 106-107쪽 | 음악책 58-59쪽 | 수학책 26-27쪽 | 준비물 | 교과서, 필기구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과학 | 미술 | 수학 | 창체 | 미술 | 단원명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미술과 친해지기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동아리 활동 | 미술과 생활하기 | 학습주제 | 탐구 결과를 발표해 볼까요? | 재밌는 발상, 신나는 상상하기 | 탐구 수학 | 예술 체육 활동 | 한지 공예품 만들어보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탐구 결과 정리하기 - 탐구 결과 발표하기 | □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는 집 건축계획 세우기 | □ 인구수를 어림하여 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 | 컬러링 부 활동하기 | □ 한지를 이용한 육각필통 만들어보기 | 교과서 | 18-19(실관 12) | | 수학책 28-29쪽, 꾸러미 3-4쪽 | | | 준비물 | 내가 만든 모래시계 |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연필 | | | 색종이, 가위 , 풀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과학 | 미술 | 창체 | 실과 | 미술 | 단원명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미술과 친해지기 | 자율활동 | 4. 생활속 자원관리 | 미술과 생활하기 | 학습 주제 | 생태 빙고 놀이하기 | 재밌는 발상, 신나는 상상하기 | 보건교육 |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합리적 소비를 실천해 보기 | 한지 공예품 만들어보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살아있는 것, 살아 있지 않은 것 관찰하기 - 생태 빙고 놀이하기 | □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는 집 건축계획 세우기 | 생명존중교육 | □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소비 알아보기 □ 합리적 소비 생활 방법 생각해보기 | □ 한지를 이용한 육각필통 만들어보기 | 교과서 | 24-25 | | | 75~76쪽 | | 준비물 | |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연필 | | 교과서, 필기구 | 색종이, 가위 , 풀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