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초등학교 5학년 1반 원격(온라인) 수업 계획> 2020.9.7.(월) ~ 9.11(금) 담임: 이종민 ※ 온라인 수업 시간표 구분 | 월(등교) | 화(원격) | 수(원격) | 목(원격) | 금(등교) | 9.7. ~ 9.11. | 1교시 | 국어 | 사회 | 과학 | 사회 | 영어 | 2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체육 | 3교시 | 영어 | 실과 | 체육 | 수학 | 국어 | 4교시 | 국어 | 음악 | 도덕 | 음악 | 수학 | 5교시 | 과학 | 미술 | 영어 | 창체 | 국어 | 6교시 | 과학 | 미술 | 창체 | 실과 | 국어 |
※ 과목별 상세 진도 안내 구분 | 9/7(월) 원격 | 9/8(화) 등교 | 9/9(수) 원격 | 9/10(목) 원격 | 9/11(금) 등교 | 1교시 (9:00 ~ 9:40) | 과목 | 국어 | 사회 | 과학 | 사회 | 영어 | 단원명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 7. 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학습주제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 점 알기 | 신라와 가야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 알아보기 | 과거에 한 일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읽고 이해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지식이나 경험 떠올리며 글 읽어보기 □ 지식이나 경험 떠올리며 글을 읽으면 좋은점 알아보기 | □ 신라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 가야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 일상생활에서 자유탐구 문제 정하기 | □ 불국사에 대해 알아보기 □석굴암에 대해 알아보기 | -원격 수업 학습 내용 복습 -문장 따라 읽고 문제 해결 -‘ing’ 소리 학습 | 교과서 | 60~67쪽 | 26~28쪽 | 12-13(8-9) | 29~33쪽 | 104-105 | 준비물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 교과서, 필기구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체육 | 수학 | 사회 | 수학 | 체육 | 단원명 | 2. 도전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2. 도전 | 학습주제 | | 올림을 알아볼까요 | 복습 | 버림을 알아볼까요 | | 학습활동 및 과제 | 공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기 | □ 어림의 뜻을 알고, 올림하여 어림수로 나타내어 보게 | □1~7차시 복습하기 □ 퀴즈 풀어보기 | □ 버림의 뜻을 알고 버림하여 어림수로 나타내기 | 공을 던지는 여러 가지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50쪽 | 수학책 16-17쪽, 수익책 12-13쪽 | 1~28쪽 | 수학책 16-17쪽, 수익책 12-13쪽 | 51쪽 | 준비물 | |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영어 | 실과 | 체육 | 수학 | 국어 | 단원명 | 7. 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4. 생활 속 자원관리 | 2. 도전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학습주제 | 과거에 한 일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시간 관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보아요 | | 반올림을 알아볼까요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읽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단원 도입 -신출 어휘 및 주요 표현 듣고 이해하기 -같은 카드 고르기 놀이 | □ 나의 하루 시간 관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 밀기와 던지기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기 | □ 반올림의 뜻을 알고 반올림하여 어림수로 나타내기 | □ 지식이나 경험을 떠올리며 글 읽기 □ 지식이나 경험을 떠올리며 글 읽기 | 교과서 | 98-101 | 72쪽 | 50쪽 | 수학책 20-21쪽, 수익책 16-17쪽 | 68~75쪽 | 준비물 | 영어 공책 | 교과서, 필기구 |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국어 | 음악 | 도덕 | 음악 | 수학 | 단원명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학습주제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 점 알기 | 도움소 소리 | 갈등을 해결하는 올바른 대화법을 익혀 보아요 | 도움소 소리 |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지식이나 경험 떠올리며 글 읽어보기 □ 지식이나 경험 활용해 글을 읽는 방법 생각해보기 | □ 중중모리 장단을 배우고 노래 부르기 | □ 공감과 경청의 방법을 익히고 갈등을 바르게 해결하는 대화법을 실천하기 | □메나리토리의 구성음과 특징 알아보기 | □ 올림, 버림, 반올림을 이용되는 상황과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 교과서 | 60~67쪽 | 음악책 56-57쪽 | 도덕책 102-105쪽 | 음악책 56-57쪽 | 수학책 22-23쪽, 수익책 18-19쪽 | 준비물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 필기구, 교과서 | 교과서, 단소 | 교과서, 필기구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과학 | 미술 | 영어 | 창체 | 국어 | 단원명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미술과 함께하기 | 7. 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진로활동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학습주제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이모티콘 그려보기 | 과거에 한 일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자기이해활동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읽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탐구 계획 세우기 | □ 수채화 기법을 활용해 양감을 살려 이모티콘 따라그려보기 | -Bike family 7화 시청 -e학습터 내용 학습하기 -주요 단어 따라 쓰기 | □ 나에 대해 알아보기 | □지식이나 경험을 떠올리며 글 읽으면 좋은점 알기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읽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12-13(8-9) | 33쪽 | 102-103 | - | 68~75쪽 | 준비물 | 셀로판 테이프, 500ml 생수병 (물기 없게 준비) | 스케치북, 물감, 물통, 붓, 휴지, 연필, 지우개 | 영어 공책 |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과학 | 미술 | 창체 | 실과 | 국어 | 단원명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미술과 함께하기 | 자율활동 | 4. 생활 속 자원관리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학습 주제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이모티콘 그려보기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용돈관리의 필요성과 용돈관리 방법을 알아보아요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 쓰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탐구 계획 실행하기 | □ 수채화 기법을 활용해 양감을 살려 이모티콘 따라그려보기 | □ 존중, 감사, 나눔, 재능기부에 대하여 알아보기 | □ 용돈 관리의 필요성 알아보기 □나의 용돈 관리 계획 세우기 | □ 인상 깊은 체험 떠올려보기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게 글 쓰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12-13(8-9) | 33쪽 | | 73~74쪽 | 76~81쪽 | 준비물 | | 스케치북, 물감, 물통, 붓, 휴지, 연필, 지우개 | | 교과서, 필기구 | 교과서, 필기구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