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7/27(월) 원격 | 7/28(화) 원격 | 7/29(수) 원격 | 7/30(목) 원격 | 7/31(금) 등교 |
1교시 (원격 9:00 ~ 9:40) *등교 8:50~ 9:30 | 과목 | 체육 | 체육 | 체육 | 음악 | 창체 |
단원명 | 2. 도전 | 2. 도전 | 2. 도전 | 1-3단원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선생님이 제시해주는 첼린지를 성공하며, 성취감 느껴보기4 | 선생님이 제시해주는 첼린지를 성공하며, 성취감 느껴보기5 | 선생님이 제시해주는 첼린지를 성공하며, 성취감 느껴보기6 | -소리의 어울림 생각하며 돌림노래 부르기 -노랫말을 생각하며 노래부르기 -‘시나위’의 음악적 특징 이해하기 | 창의탐구 |
학습활동 및 과제 | 활동1. 챌린지 알아보기 활동2. 챌린지 연습하기 활동3. 영상으로 촬영하기 | 활동1. 챌린지 알아보기 활동2. 챌린지 연습하기 활동3. 영상으로 촬영하기 | 활동1. 챌린지 알아보기 활동2. 챌린지 연습하기 활동3. 영상으로 촬영하기 | 활동1. ‘동네 한 바퀴’ 익히기 활동2. 리듬놀이 하기 활동3. ‘화음 3형제’ 익히기 활동4. ‘시나위’의 음악적 특징 이해하기 활동5. 다양한 악기와 음색 알아보기 | □과학탐구 |
교과서 | | | | 14-15, 30-31, 46-47 | |
준비물 | | | | | |
2교시 (원격 9:50 ~ 10:30) *등교 9:35~ 10:15 | 과목 | 국어 | 영어 | 영어 | 음악 | 수학 |
단원명 | 9. 자랑스러운 한글 | 5.Is this your bag?(3) | 5.Is this your bag?(4) | 1-3단원 | |
학습주제 | 한글의 특성 이해하기 | 물건을 나타내는 낱말을 보고 쓰기 | 여러 나라의 전통 신발 단어 알아보기 | -소리의 어울림 생각하며 돌림노래 부르기 -노랫말을 생각하며 노래부르기 -‘시나위’의 음악적 특징 이해하기 | 수행평가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한글이 지닌 특성을 알리는 활동 하기 | • 물건을 나타내는 낱말과 문장 따라 읽고 친구와 대화하기 • 물건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종성 자음 -m/m/, -n/n/의 소리 이해하기 | • 여러 나라의 전통 신발 알아보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확인하기 | 활동1. ‘동네 한 바퀴’ 익히기 활동2. 리듬놀이 하기 활동3. ‘화음 3형제’ 익히기 활동4. ‘시나위’의 음악적 특징 이해하기 활동5. 다양한 악기와 음색 알아보기 | |
교과서 | 258-263 | 58-59 | 60-61 | 14-15, 30-31, 46-47 | |
준비물 | | | | | |
3교시 (원격 10:40 ~ 11:20) *등교 10:20~11:00 | 과목 | 사회 | 사회 | 국어 | 국어 | 과학 |
단원명 | | | 9. 자랑스러운 한글 | 9. 자랑스러운 한글 | |
학습주제 | 1학기 복습 | 1학기 복습 |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지니기 | 한글을 바르게 사용하기 | 수행평가 |
학습활동 및 과제 | □1학기 복습하기 | □1학기 복습하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한글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 까닭 알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한글로 물건 예쁘게 꾸미기 활동하기 | |
교과서 | | | 264-269 | 270-273 | |
준비물 | | | | | |
4교시 (원격 11:30 ~ 12:10) *등교 11:05~11:45 | 과목 | 수학 | 수학 | 사회 | 국어 | 도덕 |
단원명 | 6. 규칙찾기 | 6. 규칙찾기 | | 9. 자랑스러운 한글 | |
학습주제 |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2) | 규칙적인 계산식은 어떻게 찾을까요 | 1학기 복습 | 한글의 특성을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 수행평가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수익 86-87쪽 풀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수익 88-89쪽 풀기 | □1학기 복습하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한글 자음자와 한글 모음자로 그림 그리기 | |
교과서 | 140-141 | 142-143 | | 국어활동 87-89 | |
준비물 | | | | | |
5교시 (원격 1:00 ~ 1:40) | 과목 | 창체 | 과학 | 미술 | 수학 | |
단원명 | 자율활동 | 5. 혼합물의 분리 | 6. 미술 감상은 이렇게 | 6. 규칙찾기 | |
학습주제 | 창의탐구 | 혼합물을 분리하면 좋은 점 알기 | 작품을 보는 다양한 생각 | 생각수학 |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수학탐구 – 스키테일 암호문 만들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구슬로 나만의 팔찌 만들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작품을 감상하면서 받은 느낌과 생각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골든벨 문제 풀기 | |
교과서 | | 102-103 | 32 | 144-145 | |
준비물 | | | | | |
6교시 (원격 1:50 ~ 2:30) | 과목 | | | 미술 | 과학 | |
단원명 | | | 6. 미술 감상은 이렇게 | 5. 혼합물의 분리 | |
학습주제 | | | 작품을 보는 다양한 생각 | 콩, 팥, 좁쌀의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 알기 | |
학습활동 및 과제 | |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내가 좋아하는 작품을 골라 이유 설명하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하기 □콩, 팥, 좁쌀의 혼합물 분리하기 | |
교과서 | | | 33 | | |
준비물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