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있어 더 빛나는 우리별 반'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갈 공간입니다^^
2020년 7월 16일 목요일 |
|||||
---|---|---|---|---|---|
이름 | 원선영 | 등록일 | 20.07.16 | 조회수 | 12 |
1.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실시 - 병원 처방약 투약 시, 반드시 약봉투 또는 처방전 사진을 담임교사한테 보내주세요. - 학생건강 자가진당 실시 후 '등교중지' 알림 : 담임에게 즉시 알리고 선별진료소(청원구보건소)에 전화한 후 결과를 담임에게 알려주기 - 자가진단을 반드시 실시하시어, 모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모두 협조해 주시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2. [배부] 총 3부 - 14주차 학습꾸러미 - 학생 상담 및 심리지원 안내 가정통신문 - 수학 5단원 보충 학습지 3. 하교 후 바로 귀가하기, 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
<오늘 우리 아이들은...> - 일주일이 지나고 등교한 우리 아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그 사이 헤어스타일이 멋지게 바뀐 친구들도 있고, 그 사이 발이 커져서 벌써 실내화가 작아진 아이들도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이 하루 하루 자라고 성장하고 있다는 걸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 오늘의 아침활동은 'ㅚ, ㅟ, ㅢ' 가 들어간 낱말 활동이었어요. 복잡한 모음을 헷갈려 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아침활동으로 이런 모음들에 대해 공부해 보고 있는데, 이제 제법 스스로 관련 모음이 들어간 단어를 떠올리고 발표도 한답니다. 'ㅚ, ㅟ, ㅢ'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소리가 나고, 어떻게 쓰는지 함께 공부해보고 관련 단어들도 살펴 보았습니다. ( 귀, 참외, 의사, 가위, 다람쥐, 무늬, 띄어쓰기....) - 오늘 국어시간은 8.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를 공부했어요. <문장부호- 난주 글그림, 고래뱃속> 그림책을 활용해서, .(마침표), ,(쉼표), ?(물음표), !(느낌표)의 형태와 먼저 익숙해진 다음, 국어책 210-215쪽 활동을 거꾸로 진행했습니다. 각각의 이름을 살펴보고, 교과서 속 글을 읽고 간단한 역할극도 해본 후에 실제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문장 퀴즈 속 문장 부호를 맞추는 활동을 했습니다. 육각보드에 보드마카로 아이들이 직접 써보고 퀴즈를 맞추는 활동이었는데 아이들이 꺄르르-웃으며 열심히 참여 했답니다. - 통합 시간에는 먼저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여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이어서 여름철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물건, 현상 등에 대해 숨겨진 그림을 추측해 보고 상상해보는 활동을 했어요. 아이들이 친구들의 말을 유심히 듣고, 친구들이 말하지 않은 단어를 상상하여 발표해 보았어요. 친구들의 말을 들어주기 보다는 아직은 내가 말하는 것에 조금 더 익숙하긴 했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 조금씩 친구들의 말에 귀기울이는 모습이 관찰되고 있답니다! 오늘 등장한 여름에 만날 수 있는 친구들은 수박, 선풍기, 태풍, 우산, 장화 등 이었어요. - 오늘을 마지막으로 드디어 자기 소개를 한번 씩 다 해본 것 같아요. 친구들의 이름 속에 숨겨진 자음을 통해 친구의 이름을 발표해 보는 친구들도 이제 제법 늘었답니다~ - 오늘 수학 4단원 비교하기 단원은 이제까지 배웠던 길이, 넓이, 무게, 들이(양)을 다시 복습해보고, 관련 단어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면서 이루어 졌어요. 우리 친구들이 그동안 집이며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를 잘한 것 같아요.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이 좋았답니다. - 오늘 학교에서 보았던 그림책이나 배웠던 내용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시면 우리 아이들의 학교 생활은 어땠는지 조금은 더 자세하게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의젓하게 그리고 열심히 공부하고 하교한 우리 아이들에게 칭찬 한 마디씩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2020년 7월 17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15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