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아끼고 지켜주고 사랑하는 아이들

함께 행복한 우리는

아지랑이 6-3입니다

초등학교 마지막 학년 서로 사랑하며 좋은 추억만 가득하길!

♥아지랑이♥6-3
  • 선생님 : 신승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적중 콕 콕 아포아포 문제

이름 남궁원 등록일 16.06.29 조회수 72

1.( ):태양계 행성 중에서 생명체가 살고 있으며, 달을 위성으로 가지고 있는 천체이다.

2.( ): 지구 주위를 공전하고 있는 천체이다.

3.( ):태양과 같이 스스로 빛을 내는 천체이다.

4.(하루 동안 달은 ( )에서 서쪽으로 위치가 달라짐.

5.( ):태양이 지평선 위로 떠올라 지평선 아래로 질 때까지의 시각으로, 일반적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해가 떠 있는 동안을 말한다.

6.(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져서 보이지 않게 되어 다음 날 지평선 위로 떠오를 때까지의 시각으로, 일반적으로 해가 져서 어두워진 때부터 다음 날 해가 떠서 밝아지기 전까지를 말한다.

7.낮과 밤은 지구가 ( ) 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8.지구가 자전하여 우리나라가 태양 빛을 받지 않으면 ( )이 된다.

9.(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하여 1년에 한 바퀴씩 서쪽에서 동쪽 (시계반대방향) 으로 회전하는 것이다.

10.( ):하늘의 별을 무리 지어 신화에 나오는 동물이나 인물 등의 이름을 붙여놓은 것이다.

11.생물과 생물이 살아가는 데 영향을 주는 모든 것을( )이라고 합니다.

12.어떤 장소에 사는 생물이 다른 생물 및 비생물적 환경 요인과 상호 작용하는 것을( )라고 합니다.

13.풀, 나무 등과 같이 광합성을 통하여 살아가는 데 필요한 양분을 스스로 만드는 생물을 ( )라고 합니다.

14. 메뚜기, 호랑이 등과 같이 스스로 양분을 만들지 못하여 다른 식물이나 동물을 먹이로 하여 살아가는 동물을( )라고 합니다.

15. 곰팡이, 세균 등과 같이 생물의 사체나 배설물을 분해하여 살아가는 생물을( )라고 합니다.

16. 햇빛, 물, 공기, 흙, 온도 등은 생물을 둘러싼 ( )입니다.

17. 생물 간의 먹고 먹히는 관계가 사슬처럼 연결되어 있는 것을 ( )이라고 합니다.

18. 여러 개의 먹이 사슬이 서로 얽혀 마치 그물처럼 보입니다. 이것을 ( )이라고 합니다.

19. 먹이 사슬에 따라 생물의 수나 양들을 표시하면 단계가 위로 갈수록 줄어드는 피라미드 모양이 됩니다. 이것을 ( )라고 합니다.

20. 사람들의 활동으로 자연환경이나 생활 환경이 더럽혀지거나 훼손되는 현상을 ( )이라고 합니다.

이전글 김지윤
다음글 정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