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합니다.


함께해서 행복한 5-3반 모여라~
  • 선생님 : 이창우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플랜더스의 개를 읽고나서 (추천도서) (문형빈)

이름 김상현 등록일 16.05.13 조회수 49

이번에 올릴 것은 플랜더스의 개 이다.

이 플랜더스의 개 라는 책은 아주 오래전에 읽었던 책이지만 읽지 않은 아이들도 있을 것 같아 이 책을 소개해 본다.

이 플랜더스의 내용은 이러하다.

 

1872년 작품으로, 위다는 필명이며 본명은 매리 루이스 드라 라메. 벨기에 플랜더스(Flanders) 지방의 조그마한 마을에서 할아버지와 함께 사는 소년 네로(Nello)와 늙은 개 파트라슈(Patrasche)의 아름답지만 슬픈 이야기이다.

포악한 주정꾼 주인으로부터 버림받고 추위에 떨고 있던 늙은 개 파트라슈를 할아버지와 네로가 구출한다. 네로와 파트라슈는 매일 아침 우유수레를 끌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화가의 꿈을 가지고 있는 네로는 돈 많은 곡물상의 딸 아로아에게 초상화를 그려주기도 한다. 하지만 아로아의 아버지는 가난한 네로를 냉대하고, 할아버지마저 돌아가시자 네로는 파트라슈와 함께 마을에서 쫓겨나고 만다. 대회에 출품했던 작품마저 낙선하자, 네로는 그가 동경하는 루벤스의 그림 아래서, 파트라슈를 껴안고 얼어 죽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플랜더스의 개 [A Dog of Flanders] (두산백과)

 나의 생각

이 플랜더스의 개는 네로와 파트라슈의 사랑을 담은 감동적인 이야기라 내 기억에 남는 책 중 하나다 이 책ㅢ 주인공인 네로는 정말 내가 배울 개 많을 것 같다.

 

 

 

 

 

 

이것으로 소개를 마친다.

이전글 (김범수)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다음글 음식의종류 길현빈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