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 4월 7일(6주) | 원남초등학교 6학년 1반 |
이번주 읽을 책 : |
| 월 (3일) | 화 (4일) | 수 (5일) | 목 (6일) | 금 (7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국 어 | 과 학 | 국 어 | 체 육<전담> |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 (2/2) | 상대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글로 표현하기, 단원 정리 (2/2) | ◆과학의날 행사 | 친구들과 칭찬 이어 가기 (1/2) | 전담교육과정 |
81-87쪽 | 88-93쪽 | *** | 국어활동 48-53쪽 | |
2교시 | 국 어 | 영 어<전담> | 과 학 | 수 학 | 음 악 |
상대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글로 표현하기 (1/2) | 전담교육과정 | ◆과학의날 행사 | 대분수의 나눗셈을 할 수 있어요 | ♬성부의 어울림, 셈여림 |
88-93쪽 | | *** | 52-53(35-36)쪽 | 10-11쪽 |
3교시 | 사 회 | 과 학<전담> | 과 학 | 영 어<전담> | 수 학 |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 전담교육과정 | ◆과학의날 행사 | 전담교육과정 | (자연수)÷(분수)를 계산할 수 있어요 |
46-49쪽 | | *** | | 50-51(33-34)쪽 |
4교시 | 수 학 | 과 학<전담> | 과 학 | 영 어<전담> | 국 어 |
분모가 다른 진분수끼리 나눗셈을 할 수 있어요 | 전담교육과정 | ◆과학의날 행사 | 전담교육과정 | 친구들과 칭찬 이어 가기 (2/2) |
48-49(31-32)쪽 | | *** | | 국어활동 48-53쪽 |
5교시 | 체 육<전담> | 미 술 | 체 육 | 과 학<전담> | 창 체 |
전담교육과정 | ▦관찰한 것 표현하기(4/4) | 게임형 운동 | 전담교육과정 | 부모형제(자율활동) |
| 6-9쪽 | 49-50쪽 | | - |
6교시 | 도 덕 | 미 술 | 실 과 | 사 회 | 창 체 |
1. 나를 다스리는 내 안의 힘 |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 ♣2) 실내꾸미기(2/2)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동화속 인권 배우기1(돼지책)(자율활동) |
34-37쪽 | 6-9쪽 | 24-30쪽 | 50-53쪽 | - |
7교시 | 실 과 | 원어민영어 | 외발자전거 | 컴퓨터코딩 | 원어민영어 |
♣1) 나무 가꾸기(3/4) |
16-22쪽 |
8교시 | 난타 | 컴퓨터 | 기타 | 바이올린 |
금주의 한자 | | 두 사실이 서로 배척하여 양립할 수 없는 관계. 앞뒤가 안 맞는 말이나 앞뒤가 이치에 어긋나는 때를 가리키는 말 |
<어떠한 방패도 뚫을 수 있는 창과, 어떠한 창도 막을 수 있는 방패가 동시에 존재할 수 없다>는 중국의 고사에서 나온 말. 초나라에 방패와 창을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방패를 들고 “내 방패는 견고하여 어떤 창도 뚫을 수 없습니다.”라고 자랑했다. 또 창을 들고서는, “내 창은 예리하여 어떤 방패도 뚫을 수 있습니다.”라고 자랑했다. 이 말을 듣고 누군가가 나서서 말했다. “그럼 그 창으로 그 방패를 한번 뚫어보면 어떻겠소.” 장사꾼은 그만 말을 잃고 말았다고 한다. 무릇 뚫리지 않는 방패와 무엇이든 뚫을 수 있는 창은 동시에 양립할 수 없다. |
영어로 지어봅시다. | 머리를 짧게 잘랐다. 그 옷을 입으면 예뻐 보인다. 내 꿈은 세계 일주를 하는 것이다. |
메모 | -숙제목록표를 보고 과제를 늦지않게 그때그때 해결하도록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