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6/1 ~ 6/5) 6/1 (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6. 내용을 보고 추론해요 |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은 내용 추론하기 | 국어-나 212-213 | (활동) ‘야묘도추’와 ‘씨름도’ 보고 추론하기 | 2 | 수학 | 4. 비와 비율 | 비율이 사용되는 경우 알아보기 | 수학 80-81 익힘 54-55 | (활동1) 비율이 사용되는 경우 알아보기 (활동2) 익힘책 풀어보기 | 3 | 영어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 초대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영어 48-49 | (활동1) 초대하는 글 읽고 내용 알아보기 (활동2) 글의 내용에 맞게 어구 골라 쓰기 | 4 | 음악 | 마음을 열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불러 보기 | 음악 10-11 | (활동1) “봄 오는 소리” 노래 익히기 (활동2)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 5 | 과학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알아보기 | 과학 76-77 실관 35 | (활동) 양파 관찰하고 뿌리의 흡수기능 알아보기 | 6 | 줄기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알아보기 | 과학 78-79 실관 36 | (활동) 백합 관찰하고 줄기에서 물의 기능 알아보기 | 과제 | ❍ 국어: (1) 초성 퀴즈 풀고 플래너에 정답 쓰기 (2) 유튜브 보고 교과서 212-213쪽 풀기 ❍ 수학: 수학 80-81쪽, 익힘 54-55쪽 풀고 채점하기 ❍ 영어: (1) 3단원 단어장 1~3번 영어공책에 쓰기 (오늘 검사) (2) 48쪽 초대하는 글 영어공책에 한 번 쓰고, 우리말 뜻 쓰기 ❍ 과학: 실험관찰 35-36쪽 쓰기 ❍ 플래너: 국어, 수학, 영어, 과학 ❍ 일기 쓰기 |
6/2 (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6. 내용을 보고 추론해요 |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 | 국어-나 214-217 | (활동)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듣고 내용 추론하기 | 2 | 수학 | 4. 비와 비율 | 백분율 알아보기 | 수학 82-83 익힘 56-57 | (활동1) 백분율 알아보기 (활동2) 익힘책 풀어보기 | 3 | 음악 | 마음을 열며 | 음악의 형식 알아보기 | 음악 12-13 | (활동1) 악곡을 이루는 구성 요소 알아보기 (활동2) 음악의 형식 알아보기 | 4 | 과학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잎이 하는 일을 알아보기 | 과학 80-81 실관 37 | (활동) 잎에서 만든 양분 확인하기 | 5 | 사회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기업의 합리적 선택 방법 알아보기 | 사회 89-91 | (활동) 현준이 아버지 회사에서 어떤 필통을 얼마나 생산해야 좋을지 생각하기 | 6 | 체육 | 여가와 운동 체력 | 표적 도전 활동의 의미 알아보고 즐기기 | | (활동1) 표적 도전 활동의 의미 알아보기 (활동2) 표적 활동 연습하기 | 과제 | ❍ 국어: (1) 초성 퀴즈 풀고 플래너에 정답 쓰기 (2) 유튜브 보고 교과서 214-217쪽 풀기 ❍ 수학: 수학 82-83쪽, 익힘 56-57쪽 풀고 채점하기 ❍ 과학: 실험관찰 37쪽 쓰기 ❍ 플래너: 국어, 수학, 과학, 사회 ❍ 일기 쓰기 |
6/3 (수)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6. 내용을 보고 추론해요. | 이야기를 듣고 추론한 사실 쓰기 | 국어-나 218-221 | (활동) “수원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듣고 새롭게 안 내용을 바탕으로 정조가 되어 완공한 날의 일기 쓰기 | 2 | 수학 | 4. 비와 비율 | 백분율이 사용되는 경우 알아보기 | 수학 84-85 익힘 58-59 | (활동1) 백분율이 사용되는 경우 알아보기 (활동2) 익힘책 풀어보기 | 3 | 사회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가계와 기업이 만나는 시장 알아보기 | 사회 92-94 | (활동) 시장은 무엇이며 시장에서 가계와 기업이 무슨 일을 하는지 정리하기 | 4 | 음악 | 1. 마음을 열며 | 악곡을 이루는 구성 요소 알아보기 | 음악 14-15 | (활동1) “금강산” 노래 익히기 (활동2)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부분 2부 합창하기 | 5 | 미술 | 표현 | 조형원리(대칭)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 | (활동1) 조형 요소 및 원리를 이해하고, ‘대칭’을 이용한 작품 계획하기 (활동2) ‘대칭’을 이용하여 색종이 작품 만들기 | 6 | 영어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 초대하는 글 써보기 | 영어 50-51 | (활동1) 초대장 그림을 보고, 문장 완성해보기 (활동2) 자신이 만든 행사에 초대하는 글 써보기 | 과제 | ❍ 국어: 유튜브 보고 교과서 218-221쪽 풀기 ❍ 수학: 수학 84-85쪽, 익힘 58-59쪽 풀고 채점하기 ❍ 영어: 50-51쪽 쓰기 ❍ 미술: ‘대칭’을 이용하여 색종이 작품 만들기 ❍ 플래너: 국어, 수학, 사회, 영어 ❍ 일기 쓰기 |
6/4 (목)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6. 내용을 보고 추론해요. | 내용을 추론하며 글 읽기 | 국어-나 222-229 | (활동) “서울의 궁궐”을 읽고 물음에 답해보고 내용을 정리하기 | 2 | 수학 | 4. 비와 비율 | (도전 수학) 수학으로 환경 읽어보기 | 수학 86-89 | (활동1) 환경 보고서를 보고 백분율 문제 해결하기 (활동2) “얼마나 알고 있나요” 풀어보기 | 3 | 영어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 영어 52-53 | (활동1) 배운 내용 정리하며 문제 풀어보기 (활동2) “When is your birthday?” 노래 불러보기 | 4 | 실과 | 2. 가정생활과 안전 | 바느질로 생활소품 만들기 | | (활동1) 기초바느질 연습하기 (활동2) 곱창밴드 또는 마스크 만들기 | 5 | 과학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잎에 도달한 물의 이동 알아보기 | 과학 82-83 실관 38 | (활동) 잎에 도달한 물의 이동 실험으로 알아보기 | 6 | 음악 | 1. 마음을 열며 | 노랫말과 장단에 어울리는 말붙임새로 바꾸어 노래 부르기 | 음악 16-17 | (활동1) “거문도 뱃노래” 노래 익히기 (활동2) 육자배기토리의 특징과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부르기 | 과제 | ❍ 국어: (1) 초성 퀴즈 풀고 플래너에 정답 쓰기 (2) 유튜브 보고 교과서 222-229쪽 풀기 ❍ 수학: 86-89쪽 풀기 ❍ 영어: 52-53쪽 풀기 ❍ 과학: 실험관찰 38쪽 쓰기 ❍ 플래너: 국어, 수학, 영어, 과학 ❍ 일기 쓰기 |
6/5 (금)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수학 | 4. 비와 비율 | (탐구 수학) 글자의 비율을 생각하며 글씨체 만들어 보기 | 수학 90-91 | (활동1) 글자의 비율을 계산하고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활동2) “얼마나 알고 있나요”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기 | 2 | 도덕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진정한 봉사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도덕 34-35 | (활동1) 우리 주변에서 “마중물”이 필요한 곳이 어디인지 생각해 보기 (활동2) 진정한 봉사란 무엇인지 판단해 보기 | 3 | 사회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 사회 95-98 | (활동1)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활동2) 자유롭게 경쟁하는 모습 찾아보기 | 4 | 국어 | 6. 내용을 보고 추론해요. | 알리고 싶은 내용을 영상 광고로 만들기 | 국어-나 230-234 | (활동1) 알리고 싶은 영상 광고 계획 만들기 (활동2) 촬영할 장면과 촬영순서와 장소 정하기 (활동3) 계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영상 광고 만들기 | 5 | 6 | 음악 | 1. 마음을 열며 | 노래의 시작과 끝맺음에 유의하여 6박자 지휘하기 | 음악 20-21 | (활동) “섬마을”을 부르며 6/8박자의 리듬꼴을 익히고, 6/8박자 지휘하기 | 과제 | ❍ 수학: (1) 수학 88-89쪽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기 (2) 수학 90-91쪽 풀기 ❍ 도덕: 35쪽 쓰기 ❍ 사회: 98쪽 쓰기 ❍ 국어: (1) 초성 퀴즈 풀고 플래너에 정답 쓰기 (2) 유튜브 보고 교과서 230-234쪽 쓰기 ❍ 플래너: 수학, 사회, 국어 ❍ 일기 쓰기 (금, 토, 일요일 중 한 번 쓰기 - 주제일기 또는 자유일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