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체험학습 |
|||||
---|---|---|---|---|---|
이름 | 이선주 | 등록일 | 17.04.09 | 조회수 | 41 |
첨부파일 | |||||
직육면체, 정육면체를 배운 뒤 이를 활용하여 집만들기 체험학습을 했지요. 처음에 과하게 욕심을 부려 결국 용두사미가 되고 만 집도 있었어요. 사자쌤은 복도에 전시하고 5학년 아이들에게 점심시간에 가장 잘 만들어진 집에 스티커를 붙여 보라고 했습니다. 5번 집....(친화력이 좋고 야무진 아이들이 만든 작품)우리 반에서는 실패작으로 평가 받았었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스티커를 참 많이 받았어요. 아이들 왈 "친한 애들이 막 붙여주었어요." 그렇다......나랑 친하다는 이유로 공정하게 평가하지 못하고 정에 이끌려 스티커를 붙여 주기도 한거다...사자쌤은 그냥 복도에 전시한 게 아니죠~~~~바로 이런 결과를 예상하고 일부러 전시를 했던 것이지죠. 수학체험학습을 통해 결국 아이들은 공평하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도 깨닫게 되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