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5월 18일 – 5월 22일 탄금초등학교 5학년 | 요일 | 과 목 | 교과서 쪽수 | 학 습 내 용 | 비 고 | 월 (18일) | 사 회 | 54-58 |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 영 어 | 26-27 | Look and Say, Sing! Sing!, Talk! Talk!, Talk and Play, I Can! | 국 어 | 98-104 | 여러 가지 설명 방법을 안다(2/2) | 과 학 | 70-71(34-37) | 태양계와 별을 정리해 볼까요? | 수 학 | 36-37(24-25)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음 악 | 12-15 | 마음과 소리를 맞추어요 - 새싹들이다 | 화 (19일) | 체 육 | 122-123 | 즐거운 운동, 안전하게 즐겨요 | | 사 회 | 59-63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 영 어 | 28-29 | Read and Talk, Read and Write, Sounds and Letters, I Can! | 도 덕 | 18-21 | 4.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국 어 | 105-109 | 구조를 생각하며 글을 요약할 수 있다(1/2) | 국 어 | 105-109 | 구조를 생각하며 글을 요약할 수 있다(2/2) | 수 (20일) | 수 학 | 38-39(26-27)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 볼까요 | | 음 악 | 28-29 | 에델바이스 | 실 과 | 22-23 | 동식물 자원은 왜 중요할까요 | 영 어 | 30-31 | Let's Read, Read and Do | 과 학 | 10-11(6)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자 율 | 민주시민교육 | 평화롭게 살아요. | 목 (21일) | 국 어 | 110-114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1/2) | | 국 어 | 110-114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2/2) | 체 육 | 124-125 | 운동하다 다쳤어요(1/2) | 체 육 | 124-125 | 운동하다 다쳤어요(2/2) | 미 술 | 16 | 같은 소재, 다른 표현 | 미 술 | 17 | 소재 탐색을 통한 발상 전환하기 | 금 (22일) | 실 과 | 보건수업(8-11) | 나는 건강한가요? | | 사 회 | 64-66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수 학 | 40-41(28-29)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과 학 | 12-13(7-8) |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자 율 | | 배려와 적극적인 경청의 의미 알고 실천하기 | | | | 가정 통신 | ♠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및 개인 위생 철저히 관리하기 ♠ 원격 수업으로 인해 학습 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과제 해결하기 ♠ 배움노트 확인: 매일 16시 이전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