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공통 시간표로 운영합니다. e학습터 접속이 힘들경우 주간 학습 계획표를 보고 진도에 맞게 스스로 공부해보세요. 주간학습안내 4월 16일 – 4월 24일 탄금초등학교 5학년 | 요일 | 과 목 | 교과서 쪽수 | 학 습 내 용 | 비 고 | 목 (16일) 6교시 | 국어 | 8-18 |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볼 수 있다 | | 국어 | 19-22 | 책을 즐기며 읽을 수 있다 | 사회 | 6-9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사회 | 10-12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미술 | 8 | 구석구석 살펴보기 | 미술 | 9 | 새로운 눈으로 탐색하기 | 금 (17일) 5교시 | 실과 | 8-11 | 나의 발달 특징을 알아보아요 | | 국어 | 23-33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 수학 | 6-7 | 수학은 내 친구 | 과학 | 50~51 | 알쏭달쏭 다섯 고개 알아맞히기 | 창체 | 진로 | 자기 이해 활동 | | | | 월 (20일) 6교시 | 사회 | 13-15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 사회 | 16-18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국어 | 34-39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 국어 | 34-39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 수학 | 8-9 (5) | 단원 도입 | 실과 | 8-11 | 나의 발달 특징을 알아보아요 | 화 (21일) 6교시 | 국어 | 40-43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수 있다 | | 국어 | 40-43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수 있다 | 영어 | 8-11 | 1. Where Are You From?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 도덕 | 8-11 | 1.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사회 | 19-21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수학 | 10-11(6-7)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수 (22일) 6교시 | 국어 | 44-49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할 수 있다(1/2) | | 음악 | 8-9 | 노래로 친해져요 -종이접기 | 수학 | 12-13(8-9)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영어 | 12-13 | 1. Where Are You From? Look and Say, Sing! Sing!, Talk! Talk!, Talk and Play, I Can! | 과학 | 52~53(26) | 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창체 | 자율활동 | 만주시민교육: 모두가 참여해요 | 목 (23일) 6교시 | 국어 | 44-49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할 수 있다 | | 국어 | 50-54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 | 사회 | 22-25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체육 | 8-11 | 건강 활동 도입 및 가치 이해 | 미술 | 10 | 대상이나 현상의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미술 | 11 | 내가 찾은 시각적 특징 발표하기 | 금 (24일) 5교시 | 실과 | 8-11 | 나의 발달 특징을 알아보아요 | | 국어 | 50-54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 | 수학 | 14-15(10-11)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과학 | 54~55(27) |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 창체 | 자율활동 | 민주시민교육: 내 힘으로 뽑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