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탄금초등학교 4학년 4반 입니다. 

  • 선생님 : 이지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사회 e학습터 2단원 내용 정리

이름 이지영 등록일 20.05.28 조회수 14

1. 0507() 4교시, 5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54 ~ 60) 

 

4교시 사회

- 1단원 교과서 쭉 읽어보기

수강강좌1 1단원 복습 마무리 퀴즈

- 2단원 훑어보고 교과서 57쪽 첫 번째 물음떠오르는 것을 자유롭게 써 보기

수강강좌사회(바로학교2.0) 학습하기

교과서 57쪽 두 번째 물음빈칸에 들어갈 낱말이나 뜻 찾아 써보기.

 

5교시 사회

교과서 58-60쪽 읽어보기

수강강좌사회(바로학교2.0) 학습하기

수강강좌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우리 지역(충주)의 종목별 문화유산 찾아보기

-검색하여 찾은 충주의 문화유산을 공책에 적고 유형문화재와 무형문화재로 분류해보기 (무제공책 활용)

 

 

2. 0511() 3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61 ~ 66)

 

- 사회 교과서 61~66쪽 읽어보기

- 수강강좌-사회(바로학교2.0) 학습하기

 

 

3. 0513() 3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67 ~ 71)

 

- 사회 교과서 67~71쪽 살펴 보기

수강강좌 사회(바로학교3.0) 학습하기

- (선택) 영상과 만들기 자료 파일을 참고하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a4용지, 도화지 등 활용)

(선택)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필수가 아니며, 아이의 학습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활용하여 학습하시면 됩니다.

 

 

4. 0514() 4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72 ~ 75)


- 사회 교과서 72~75쪽 살펴보기

수강강좌-사회(바로학교) 학습하기

- 바로학교 학습하면서 74문화유산을 보호할 수 있는 일작성해보기

수강강좌-사회(두 번째 영상) 으로 주제 마무리 골든벨 문제 풀어보기(무제공책 활용)

 

 

5. 0518() 3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76 ~ 79)

 

- 사회 교과서 76~79쪽 읽어보기

수강강좌 사회(바로학교) 학습하기:

- <활동 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1

- <활동 2> 위풍당당 ( 충청남도) 홍성의 역사 인물 찾아서

동영상 2 학습하기 :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우리지역의 인물(충청북도).pptx 문서 다운 받아 학습하기

 

과제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중 한 사람을 정해 조사계획을 세우고 조사하여 봅시다.

( 조사 내용을 공책에 정리하고 등교하면 제출합니다.)

- ppt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안내사항 게시판 - 사회 ppt 내용 그림파일 (1), (2)’ 을 참고하면 됩니다.

 

 

6. 0520() 3교시 사회(사회 교과서 80 ~ 82)

 

- 사회 교과서 80~82쪽 살펴 보기

수강강좌 사회(바로학교3.0) 학습하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방법 알기

- 충주 시청 홈페이지에서 충주의 역사인물에 대해 확인해보기

 

 

7. 0521() 4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83 ~ 93)

 

-교과서 83~86쪽 살펴보기

수강강좌1 : 사회(바로학교) 학습하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따라 부르기

-‘장영실이야기 보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한 명 골라 사회교과서 91쪽에 감사장쓰기

수강강좌2 : 충북의 역사 인물 자료

- ppt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안내사항 게시판 - 사회 ppt 내용 그림파일을 참고하면 됩니다.

수강강좌3 : 역사 인물 노래로 표현하기 예시 자료

- 수강강좌 23을 참고하여 우리 지역의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 만들기

: 역할극 대본, 뉴스 대본, 노랫말 바꾸기 등 선택해서 무제공책에 적어보기

이전글 수학 e학습터 2단원 내용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