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초등학교 4학년 4반 입니다.
사회 e학습터 2단원 내용 정리 |
|||||
---|---|---|---|---|---|
이름 | 이지영 | 등록일 | 20.05.28 | 조회수 | 14 |
1. 05월 07일 (목) 4교시, 5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54 ~ 60쪽)
4교시 사회 - 1단원 교과서 쭉 읽어보기 • 수강강좌1 1단원 복습 마무리 퀴즈 - 2단원 훑어보고 교과서 57쪽 첫 번째 물음: 떠오르는 것을 자유롭게 써 보기 • 수강강좌2 사회(바로학교2.0) 학습하기 교과서 57쪽 두 번째 물음: 빈칸에 들어갈 낱말이나 뜻 찾아 써보기.
5교시 사회 - 교과서 58쪽-60쪽 읽어보기 •수강강좌1 사회(바로학교2.0) 학습하기 •수강강좌2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우리 지역(충주)의 종목별 문화유산 찾아보기 -검색하여 찾은 충주의 문화유산을 공책에 적고 유형문화재와 무형문화재로 분류해보기 (무제공책 활용)
2. 05월 11일 (월) 3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61 ~ 66쪽)
- 사회 교과서 61~66쪽 읽어보기 - 수강강좌-사회(바로학교2.0) 학습하기
3. 05월13일 (수) 3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67 ~ 71쪽)
- 사회 교과서 67~71쪽 살펴 보기 • 수강강좌 사회(바로학교3.0) 학습하기 - (선택) 영상과 만들기 자료 파일을 참고하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a4용지, 도화지 등 활용) ※ (선택)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필수가 아니며, 아이의 학습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활용하여 학습하시면 됩니다.
4. 05월 14일 (목) 4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72 ~ 75쪽) - 사회 교과서 72~75쪽 살펴보기 • 수강강좌-사회(바로학교) 학습하기 - 바로학교 학습하면서 74쪽 ‘문화유산을 보호할 수 있는 일’ 작성해보기 • 수강강좌-사회(두 번째 영상) 으로 주제 마무리 골든벨 문제 풀어보기(무제공책 활용)
5. 05월 18일 (월) 3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76 ~ 79쪽)
- 사회 교과서 76~79쪽 읽어보기 • 수강강좌 사회(바로학교) 학습하기: - <활동 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1 - <활동 2> 위풍당당 ( 충청남도) 홍성의 역사 인물 찾아서 • 동영상 2 학습하기 :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우리지역의 인물(충청북도).pptx 문서 다운 받아 학습하기
☆ 과제 ☆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중 한 사람을 정해 조사계획을 세우고 조사하여 봅시다. ( 조사 내용을 공책에 정리하고 등교하면 제출합니다.) - ppt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안내사항 게시판 - 사회 ppt 내용 그림파일 (1), (2)’ 을 참고하면 됩니다.
6. 05월 20일 (수) 3교시 사회(사회 교과서 80 ~ 82쪽)
- 사회 교과서 80~82쪽 살펴 보기 • 수강강좌 사회(바로학교3.0) 학습하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방법 알기 - 충주 시청 홈페이지에서 충주의 역사인물에 대해 확인해보기
7. 05월 21일 (목) 4교시 사회 (사회 교과서 83 ~ 93쪽)
-교과서 83쪽~86쪽 살펴보기 •수강강좌1 : 사회(바로학교) 학습하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따라 부르기 -‘장영실’ 이야기 보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한 명 골라 사회교과서 91쪽에 ‘감사장’ 쓰기 •수강강좌2 : 충북의 역사 인물 자료 - ppt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안내사항 게시판 - 사회 ppt 내용 그림파일’ 을 참고하면 됩니다. •수강강좌3 : 역사 인물 노래로 표현하기 예시 자료 - 수강강좌 2와 3을 참고하여 우리 지역의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 만들기 : 역할극 대본, 뉴스 대본, 노랫말 바꾸기 등 선택해서 무제공책에 적어보기 |
이전글 | 수학 e학습터 2단원 내용 정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