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5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콩알들이 자라는 2학년 5반
  • 선생님 : 최윤선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2018년 7월 4일 수요일-돌맹이 활용 놀이, 고운말로 말하기

이름 최윤선 등록일 18.07.04 조회수 43
1.물놀이 안전수칙
2.자녀사랑 가정통신
3. 방과후만족도조사, 다자녀현황 해당자 제출
4. 국어활동 78~95쪽 다 못한사람 해오기.

- 오늘 오전에는 날씨가 맑아서 운동장 그늘에서 땅따먹기와 사방치기 놀이를 하였습니다. 돌맹이를 활용한 놀이활동을 하는 시간이었는데 조별로 나눠서 즐겁게 활동하였습니다. 활동하다보니 점점 그늘이 줄어들더라구요;;; 활동 끝나고 땀 뻘뻘 흘리면서 운동장에서 놀고 들어와 쉬었습니다.
- 국어 시간에는 '고운말로 바꾸어 말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평소 자주 일어나는 교실 다툼 상황에서 어떻게 친구에게 말하면 싸우지 않고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나 발표 할때는 마치 도덕책처럼;; 고운말을 잘 써서 말하는 아이들입니다. 실제 상황에서도 이렇게 부드럽게 돌려서 말하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 아이들이 '장난'으로 라는 핑계로 친구를 놀리거나 기분나쁘게 하는 일이 잦습니다. 왜 그랬냐고 물어보면 장난으로.. 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장난'은 친구와 나 둘다 즐거운 것이고 나는 즐겁고 친구는 싫은 것은 괴롭힘 이라고 3월부터 설명해 왔습니다. 애들끼리 장난으로 그럴수도 있지, 하고 넘어가지 마시고, 친구를 놀리거나 기분나쁘게 만들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18년 7월 5일 목요일-역할놀이, 한자
다음글 2018년 7월 3일 화요일-돌맹이 꾸미기, 듣는사람 마음 짐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