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25일 수요일 |
---|
★★★★★[국어 시험] 6월 24일 화요일에 국어 4단원 재평가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국어 4단원 퀴즈 자료로 열심히 공부하기. ★★★★★[나이스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시 주의 사항 정정 안내] -> 체험학습 1일당 3줄이 아닌 5줄 이상 작성하기. 예를 들어, 2일 동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면 반드시 10줄 이상 작성해야 함! 여기서 5줄이라 함은 문장수가 아닌 데스크탑 화면으로 보여지는 것을 기준으로 함. ->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찍은 사진 반드시 첨부하기! -> 기타 : 체험학습 신청 시 08:30~16:30분으로 시간 설정하기! 1. [수학 시험] 7월 2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4. 약분과 통분 : 통분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과수원을 점령하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7월 8일 화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3. [사회 시험] 6월 30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시험 범위 : 261~280번 문항 -> 선생님이 나눠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4.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5. [과학전담 수행평가 안내] -> 6월 26일 목요일에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는 기구 만들기’ 과학 수행평가 실시. -> 수행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하기. 6. [국어 과제 1] 패들렛 사이트에서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 작성 기한 : 7월 1일 화요일까지. -> 평가 기준 : ①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를 갖추었는가? ② 처음, 가운데, 끝의 글 분량이 균형을 이룰 수 있게 안배하여 썼는가?[처음, 끝 부분도 신경 써서 작성하기.] ③ 여정, 견문, 감상이 잘 드러나게 썼는가? ④ 여정, 견문, 감상이 골고루 분포하도록 썼는가? ⑤ 단순 나열식의 글이 아닌 인상 깊었던 방문 장소들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림 그리듯 묘사하였는가? ⑥ 인상 깊지 않았던 방문 장소들은 간단히 여정을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장소로 이어지게 썼는가? ⑦ 식상하지 않은,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흥미와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게 썼는가? ⑧ 문단 나누기를 적절히 하였는가? ⑨ 한글맞춤법에 맞게 글을 썼는가? ⑩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를 첨부하였는가? 7. [미술 과제] 색의 특성을 의도에 맞게 활용하여 입체도시 만들기. -> 제출 기한 : 6월 30일 월요일까지. -> 색의 3속성인 색상, 명도, 채도를 이용해 색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효과를 고려하여 입체도시 완성하기. -> 평가 기준 : ① 색상, 명도, 채도를 이해하고 있는가? ② 색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효과를 활용하였는가? ③ 이웃하는 색이나 사용에 색에 따른 느낌을 알고 표현하였는가? 8. [국어 과제 2] 새말 사전 만들기. -> 제출 기한 : 7월 2일 수요일까지. -> 낱말의 짜임을 생각하며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장소 따위를 표현하는 외래어를 새말로 만들기. -> 평가 기준 : ① 새말을 만들 때 되도록 순우리말, 즉 한글을 사용하였는가? ② 낱말의 짜임을 이해하고 만들었는가? ③ 새말이 지칭하는 사물 또는 장소의 구체적 특징을 잘 드러내는가? 즉, 새말을 듣거나 읽으면 지칭하는 사물 또는 장소가 바로 떠오르는가? ④ 말의 재미를 살렸는가? ⑤ 발음하기 쉽고 잘 기억할 수 있는 새말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