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25일 수요일

 

★★★★★[국어 시험] 624일 화요일에 국어 4단원 재평가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국어 4단원 퀴즈 자료로 열심히 공부하기.

★★★★★[나이스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시 주의 사항 정정 안내]

-> 체험학습 1일당 3줄이 아닌 5줄 이상 작성하기. 예를 들어, 2일 동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면 반드시 10줄 이상 작성해야 함! 여기서 5줄이라 함은 문장수가 아닌 데스크탑 화면으로 보여지는 것을 기준으로 함.

->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찍은 사진 반드시 첨부하기!

-> 기타 : 체험학습 신청 시 08:30~16:30분으로 시간 설정하기!

1. [수학 시험] 72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4. 약분과 통분 : 통분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과수원을 점령하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독서퀴즈시험,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78일 화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3. [사회 시험] 630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시험 범위 : 261~280번 문항

-> 선생님이 나눠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4.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5. [과학전담 수행평가 안내]

-> 626일 목요일에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는 기구 만들기과학 수행평가 실시.

-> 수행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하기.

6. [국어 과제 1] 패들렛 사이트에서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 작성 기한 : 71일 화요일까지.

-> 평가 기준 :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를 갖추었는가? 처음, 가운데, 끝의 글 분량이 균형을 이룰 수 있게 안배하여 썼는가?[처음, 끝 부분도 신경 써서 작성하기.] 여정, 견문, 감상이 잘 드러나게 썼는가? 여정, 견문, 감상이 골고루 분포하도록 썼는가? 단순 나열식의 글이 아닌 인상 깊었던 방문 장소들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림 그리듯 묘사하였는가? 인상 깊지 않았던 방문 장소들은 간단히 여정을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장소로 이어지게 썼는가? 식상하지 않은,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흥미와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게 썼는가? 문단 나누기를 적절히 하였는가? 한글맞춤법에 맞게 글을 썼는가?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를 첨부하였는가?

7. [미술 과제] 색의 특성을 의도에 맞게 활용하여 입체도시 만들기.

-> 제출 기한 : 630일 월요일까지.

-> 색의 3속성인 색상, 명도, 채도를 이용해 색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효과를 고려하여 입체도시 완성하기.

-> 평가 기준 : 색상, 명도, 채도를 이해하고 있는가? 색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효과를 활용하였는가? 이웃하는 색이나 사용에 색에 따른 느낌을 알고 표현하였는가?

8. [국어 과제 2] 새말 사전 만들기.

-> 제출 기한 : 72일 수요일까지.

-> 낱말의 짜임을 생각하며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장소 따위를 표현하는 외래어를 새말로 만들기.

-> 평가 기준 : 새말을 만들 때 되도록 순우리말, 즉 한글을 사용하였는가? 낱말의 짜임을 이해하고 만들었는가? 새말이 지칭하는 사물 또는 장소의 구체적 특징을 잘 드러내는가? , 새말을 듣거나 읽으면 지칭하는 사물 또는 장소가 바로 떠오르는가? 말의 재미를 살렸는가? 발음하기 쉽고 잘 기억할 수 있는 새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