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10일 화요일 |
---|
★★★★★[내일 국어 수업 준비물] 충전한 태블릿 PC -> 북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온라인 여행 안내 책자 만들기. ★★★★★[나이스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시 주의 사항 정정 안내] -> 체험학습 1일당 3줄이 아닌 5줄 이상 작성하기. 예를 들어, 2일 동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면 반드시 10줄 이상 작성해야 함! ->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찍은 사진 반드시 첨부하기! -> 기타 : 체험학습 신청 시 08:30~16:30분으로 시간 설정하기! ★★★★★구강검사 및 소변검사 실시 안내 -> 6월 12일 목요일은 구강검사----당일 양치질 깨끗이 하고 등교하기! -> 6월 13일 금요일은 소변검사 1. 6월 11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3. 규칙과 대응 –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과수원을 점령하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약 한 달 후 독후활동 실시. 3. 6월 16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시험 범위 : 221~240번 문항 -> 선생님이 나눠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4.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5. [음악 과제2] 2인 1조가 되어 장구 반주에 맞춰 ‘경복궁타령’ 부르기. -> 6월 9일 수요일에 평가 실시. -> 6월 4일 체험학습 신청자로 인해 부득이하게 연기. -> 평가 기준 : ① 장구 반주자가 ‘자진모리 장단’을 완벽하게 익혔는가?, ② ‘경복궁 타령’ 가창자가 시김새를 살려 부르는가?, ③ 장구 반주와 가창의 박자가 정확히 맞아떨어지는가?, ④ 장구 반주와 가창 소리의 크기 등이 서로 어울리는가?, ⑤ 장구 반주 소리와 가창자의 목소리가 구성지게 들리는가? <참고> 구성지다 : 자연스럽고 구수하며 멋지다. 6. [과학전담 수행평가 및 수업 교실 변동 안내] -> 지금부터 9월까지는 과학2실에서 수업 실시. -> 6월 26일 목요일에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는 기구 만들기’ 과학 수행평가 실시. -> 수행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하기. 7. [국어 과제]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패들렛 사이트. -> 작성 기한 : 7월 1일 화요일까지. -> 평가 기준 : ①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를 갖추었는가? ② 처음, 가운데, 끝의 글 분량이 균형을 이룰 수 있게 안배하여 썼는가?[처음, 끝 부분도 신경 써서 작성하기.] ③ 여정, 견문, 감상이 잘 드러나게 썼는가? ④ 여정, 견문, 감상이 골고루 분포하도록 썼는가? ⑤ 단순 나열식의 글이 아닌 인상 깊었던 방문 장소들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림 그리듯 묘사하였는가? ⑥ 인상 깊지 않았던 방문 장소들은 간단히 여정을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장소로 이어지게 썼는가? ⑦ 식상하지 않은,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흥미와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게 썼는가? ⑧ 문단 나누기를 적절히 하였는가? ⑨ 한글맞춤법에 맞게 글을 썼는가? ⑩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를 첨부하였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