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25일 화요일

 

★★★★★[교내 과학 상상화 그리기 대회 실시]

-> 일시 : 331일 월요일 4~6교시

-> 장소 : 5-12 학급 교실

-> 준비물 : 색연필, 크레파스, 파스텔 등의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채색 도구. 자유.

-> 준비 과제 : 대회 당일 전까지 그릴 내용 구체적으로 구상해 오기.

-> 도화지는 당일 담임교사가 나눠줄 예정임. 미리 그려오는 것은 금지!

-> 학급 1명을 동료평가로 선정하여 학교장상 시상.

 

1. 326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2단원 과제-1] ‘덕실이가 말을 해요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뒷이야기 상상하여 쓰기.

-> 매일 쓰기와 고쳐쓰기를 반복하여 최선의 작품을 완성하기.

-> 작품 제출기한 : 48일 화요일까지

-> 칭찬의 방법 :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썼는가? 즉 사건이나 인물의 성격 등이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또는 개연성 있게 썼는가? 내용의 비약은 없는가? 이야기가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게 썼는가? 또는 이야기의 흐름에 있어 각 부분의 분량이 적절히 안배되었는가? 예측할 수 없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흘러 가게 썼는가? 또는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였는가? 문학적인 표현, 독창적인 표현, 생생한 표현 등이 사용되었는가? 이야기 전체가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3. [국어 1단원 과제] 1달 동안 학급 친구들을 꾸준히 관찰하며 진심으로 칭찬할 친구와 내용을 정하여 발표 준비하기.

-> 칭찬의 방법 4가지를 준수하여 친구 칭찬하기.

-> 칭찬 내용에 어울리는 친구 별명을 구상하여 그 까닭과 함께 발표하기.

-> 칭찬의 방법 : 결과가 아닌 과정을 칭찬한다. 분명하고 자세하게 칭찬한다. 평가하지 말고 설명하는 칭찬을 한다. 가능성을 키워주는 칭찬을 한다.

-> 328일 금요일 발표 및 담임평가 실시.

 

4.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최기봉을 찾아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독서퀴즈시험,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4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5. 내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41~6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7. [국어 2단원 과제-2] 자신의 경험이 잘 드러나도록 동시, ‘을 바꾸어 쓰기.

-> ‘을 감상하면서 떠오른 관련 경험 중 한 가지를 시의 소재로 정한 후 바꾸어 쓰기.

-> 328일 금요일 하교하기 전에 담임교사 교탁에 제출하기.

-> 동시, ‘을 감상하면서 떠오를 수 있는 관련 경험을 시로 표현하였는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표현을 사용하였는가? 시적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비유법, 감각적 표현 등을 사용하였는가?

 

8. [미술 수업 준비물] 루페로 관찰 가능한 크기의 식물의 일부 또는 곤충 중 한 가지.

-> 44일 금요일까지.

-> 2cm×3cm 이내 크기의 것 가져오기.

-> 자세히 관찰하며 그리기 활동 실시.

-> ) 개미, 공벌레, 모기, 초파리, 쌀벌레, 나비, 아주 작은 식물의 꽃, , 뿌리 등.

 

9. 41일 화요일에 국어 1단원평가 실시.

-> 20문항

-> 10문항 이상 맞히지 못하면 하교 후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 선생님이 내일 나눠 줄 1단원 요점정리 자료로 공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