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7.29(수) 학습 내용 |
1교시 (09:00 ∼ 09:35) | 수학 |
☞ 50까지의 수
▣ 10, 20을 알 수 있어요 >> - 이야기 들으며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오늘 공부할 내용 ☞ 50까지의 수를 10개씩 묶어 세기 ▣ 10개씩 묶어 세어 볼까요 >>
(활동1) 토마토가 몇 개인지 세어보고 20 쓰고 읽기 (활동2) 10개씩 묶어 세어 수 쓰고 읽어보기 (활동3) 수 쓰고 읽어보기
(활동4) 수학익힘책(72-73쪽) 해 보기 - 수학익힘책 혼자 풀어보기 - 수학익힘책 학습 내용 확인하기 >> ♣ EBS 영상으로 수업을 듣고자 할 경우 - EBS 초등 사이트 >> 【바로가기】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44강 5단원 50까지의 수(5) 시청
|
수학 120-121쪽, 수학익힘 72-73쪽 |
2교시 (09:40 ∼ 10:15) | 창의적체험활동 |
☞ 캐릭터 그리기
◈ 오늘 공부할 내용 ☞ 다양한 동식물 보고 그리기 ▣ 다양한 동식물 보고 그리기 - 주어진 동식물 보고 따라 그리기 |
동아리활동 |
3교시 (10:20 ∼ 10:55) | 창의적체험활동 |
☞ 진로설계활동
▣ 노력이 희망 >>
- 생활속의 불편한 것에 대해 살펴보기 -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생각해보기 ◈ 오늘 공부할 내용 ☞ 미래 하고 싶은 일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 꿈을 이룰거야 >>
- 오늘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다양한 직업 알고 미래 모습 그리기 >>
- 다양한 직업의 종류 알아보기 |
진로활동 |
4교시 (11:00 ∼ 11:35) | 창의적체험활동 |
☞ 학급협의활동 ▣ 나는 꼬마 시장 >> - 자기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기 - 노래 들으며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오늘 공부할 내용 ☞ 자기가 맡은 역할 이야기 나누기 ▣ 맡은 일을 해요 >> - 각자 맡은 일을 해내는 펭귄의 이야기 들어보기 ▣ 할 수 있다와 할 수 없다 > - 이야기를 들으며 할 수 있다는 마음 다지기 -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자신감 가지기 ▣ 무엇을 할까? >> - 여러 사람의 다른 발과 신발 살펴보기 - 맡은 일에 따라 열심히 하는 것은 똑같은 것 알기 - 컴퓨터로 클릭해서 보기 - 플래시 자료라서 스마트폰으로 재생 안될 수 있음 - 출처 : YES24 플래시 동화 |
자율활동 |
학습 안내 | ♣ 수업 전에 아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교과서 - 수학, 수학익힘 ☞ 준비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