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반

1학년 5반 감사랑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0학년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꿈과 사랑을 키우는 감사랑반!!
  • 선생님 : 김은숙
  • 학생수 : 남 17명 / 여 14명

7월 9일 목요일 원격학습

이름 김은숙 등록일 20.07.08 조회수 67

시간

7.9(목학습 내용

1,2교시

(09:00

​∼

10:15)

국어

☞ 받침이 있는 글자

 ▣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

   - 오늘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기

 ◈ 오늘 공부할 내용

   ☞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활동1) '동동 아기 오리' 읽기 

(활동2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

 (활동3) 받침을 넣어 글자 만들기 >>

 (활동4) 국어 활동(72-75쪽) 하기 >>

   - 받침이 있는 글자 따라 쓰기   

   - 그림에 어울리는 낱말 완성하기

   - 잘못 쓴 글자 고쳐 쓰기

 ♣ EBS 영상으로 수업을 듣고자 할 경우

   - EBS 초등 사이트 >> 【바로가기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28강 6단원 받침이 있는 글자(4) 시청

   - 29강 6단원 받침이 있는 글자(5) 시청

국어 168-171쪽, 국어활동 72-75쪽

3교시

 (10:20

​∼

10:55)

수학

☞ 비교하기

  코끼리의 생김새 

   - 코끼리는 어떤 동물일까요?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

   - 오늘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오늘 공부할 내용

   ☞ 담을 수 있는 양 비교하여 '많다, 적다'로 표현하기

  어느 것에 더 많이 담을 수 있을까요 >> 

 (활동1두 그릇에 담을 수 있는 양 비교하기

 (활동2세 그릇에 담을 수 있는 양 비교하기

 (활동3담을 수 있는 양 비교하여 말하기

 (활동4수학익힘책(62-63쪽) 해 보기

  - 수학익힘책 혼자 풀어보기

  - 수학익힘책 학습 내용 확인하기 >>

 ♣ EBS 영상으로 수업을 듣고자 할 경우

   - EBS 초등 사이트 >> 【바로가기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38강 4단원 비교하기(4) 시청

수학 100-101쪽, 수학익힘 62-63쪽

4교시

 (11:00

​∼

11:35)

통합(여름)

☞ 여름 나라

 ▣ 해가 나오기를 바랐던 경험 떠올리기 

  - 영상보며 물놀이 경험 떠올려보기

 오늘 공부할 내용

   ☞ 노랫말을 주고 받으며 놀이하기

 ▣ 전래 동요 

  - 전래 동요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해야 해야 나오너라 

  - 해야 해야 나오너라 노래 듣기

  - 한소절 듣고 따라 부르며 노래 익히기

   ▣ 해 정하기 놀이 

  - 해 정하기 놀이 살펴보기

 

여름 84-85쪽

5교시

 (12:10

​∼

12:45)

통합(여름)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오늘 공부할 내용

   ☞ 동화 듣고 학교폭력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학교폭력은 안돼요 >>

   - 학교폭력이 무엇인지 알기

   - 별명대신 친구의 이름 불러주기

 ▣ 진짜 용기! >> 

   - 정직과 고자질의 차이 알기

   - 괴롭힘을 당한 경우 도움 요청하기 

 ▣ 친구야! 네가 아프면 나도 아파 동화 보기

   - 학교폭력 예방용 동화 보기(출처 : 교육부 제공 pdf)

   -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해보기

   -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봐도 됩니다.

   - 쉽게 볼 수 있는 자료가 없어 직접 ebook으로 변환

   - 데모툴로 제작하여 프로그램 로고가 보임

   - 첨부한 압축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풀기

   - schoolsafe.exe 파일 실행하기(flash 실행파일)

   - ebook 실행 암호 입력하기(학습지 암호와 같음)

   - 아래 이미지 참고


-

학습

안내

♣ 수업 전에 아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교과서 

 - 국어1-1나, 국어활동, 수학, 수학익힘, 여름

☞ 준비물

 - 5교시(ebook 파일-schoolsafe.exe)


이전글 7월 10일 금요일 원격수업 (4)
다음글 7월 8일 수요일 원격학습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