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6.25(목) 학습 내용 |
1교시 (09:00 ∼ 09:35) | 국어 |
☞ 다정하게 인사해요 ▣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 - 오늘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기 ▣ 인사할 때의 마음가짐 알기 (활동1) 인사할까, 말까?(122-125쪽) >> (활동2) 이야기 내용 살펴보기(126쪽) >> (활동3) 인사할 때 마음가짐과 좋은 점 알기(127쪽) |
국어 122-127쪽 |
2교시 (09:40 ∼ 10:15) | 수학 |
☞ 덧셈과 뺄셈 ▣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 - 오늘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0에 어떤 수를 더하거나 빼기 >> (활동1) 0과 어떤 수 덧셈하기(78-79쪽) (활동2) 0과 어떤 수 뺄셈하기(80-81쪽) (활동3) 수학익힘책 50-51쪽 해 보기 - 수학익힘책 혼자 풀어보기 - 수학익힘책 학습 내용 확인하기 >> |
수학 78-81쪽, 수학익힘 50-51쪽 |
3교시 (10:20 ∼ 10:55) | 창의적체험활동 |
☞ 직업과 자기 이해 ▣ 다양한 직업 노래 >> - 동요 들으며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기 ▣ 여러 가지 직업 >> - 여러 가지 직업의 종류 알기 - 한시적 자료라서 금요일 삭제 예정 - 출처 : T셀파 ▣ 다양한 직업의 종류 >> - 다양한 직업의 종류 살펴보기 ▣ 어른이 되면 >> -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 살펴보기 - 자신의 장래 희망 생각해보기 |
진로활동 |
4교시 (11:00 ∼ 11:35) | 창의적체험활동 |
☞ 입학초기적응활동 ▣ 정리정돈을 해요 >> - 오늘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해요 >> - 주변 물건 정리정돈하기 - 정리정돈하면 좋은 점 알기 ▣ 정리정돈은 알랑이에게(상) >> ▣ 정리정돈은 알랑이에게(하) >> - 정리정돈이 안되었을 때 생기는 일 알기 - 정리정돈하는 생활 습관 가지기 |
자율활동 |
5교시 (12:10 ∼ 12:45) | 통합(여름) |
☞ 가족의 역할 이해(가정폭력 예방)
▣ 다섯 손가락 이야기 >> - 오늘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행복한 신발 가족 >> - 가족이 하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기 ▣ 아빠의 앞치마 >> - 아빠가 변해과는 과정 살펴보기 - 가족 동화를 통해 소중함 알기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학 역할 >> - 두 가족의 이야기 듣기 - 가족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기 - 가족의 바람직한 역할 방법 알기 |
- |
학습 안내 | ♣ 수업 전에 아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교과서 : 국어1-1가, 수학, 수학익힘 >> 준비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