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주제 및 준비물 (규격) | 기간 | 대상 | 담당자 | 비고 |
과학의 달 홍보 | 정문 현수막 | 4.1.~4.30. | 학교정문 | ○○○ | |
과학미술 | * 주제 : 미래 과학 발달과 관련된 자유주제. (미래 도시, 미래 운송수단, 인공지능(AI), 발명 관련 미래 모습 등) * 저학년(1-3학년) : 8절지 * 고학년(4-6학년) : 4절지 * 채색도구: 자유 | 4.17.-4.21 | 1-6 학년 | ○○○ | * 교내대회 실시(과학미술 수상작은 청주시 발명경진대회 출품함) ※ 1-6학년 학년부장 협조 ※ (공통사항) 각 행사별 수상자 최우수: 1명, 우수: 2-3명, 장려: 4-7명 |
과학독후감 | * 과학 관련 도서를 읽고 과학 독후감 쓰기(과학과 관련된 도서 모두 해당됨) * A4 1-2장 내외 (원고지 5-10매 내외) | 4.17.-4.21 | 4-6학년 | ○○○ |
과학탐구실험 | * 과학전반에 관한 내용-실험주제-실험설계 <준비물> 실험계획서 및 실험도구 제공 | 4월 1주 | 6학년 희망자 | ○○○ | * 장소 : 과학실1 * 입상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참가 |
자연관찰탐구 | * 자연환경 관찰하고 탐구주제 정하고 탐구내용 및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기 <준비물> 실험계획서 및 실험도구 제공 | 4월 1주 | 5학년 희망자 | ○○○ | * 장소 : 과학실1 * 입상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참가 |
항공우주 | * 비행체의 제작원리와 비행원리를 이용한 비행체 구성하기 <준비물> 두꺼운 종이 또는 폼보드 (참가자 준비) | 4.18 | 3-6 희망자 | ○○○ | * 장소 : 과학실2 * 입상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 |
기계공학 | * 융합적인 창의력을 발휘하여 구상 설계한 과제를 효과적인 탐구와 제작을 통해 해결(대회 당일 과제 제시) <준비물> 과학상자 6호 (참가자준비) | 4.20 | 3-6 희망자 | ○○○ | * 장소 : 과학실2 * 입상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2인 1팀) |
융합과학 | *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적 요소를 적용하여 주어진 재료로 과학적인 의자를 설계 제작하시오.(대회 당일 주제 공지) <준비물> 추후 필요한 준비물 개인별로 준비함. | 4.19 | 4-6 희망자 | ○○○ | * 장소 : 과학실 * 입상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 (3인 1팀) |
과학토론 | * 사전 공지 없이 당일 주제를 공지하고 현장에서 자료조사 및 발표자료를 작성하여 발표 및 토론(2인 1팀) <준비물> 과학토론 개요서 제공 | 4.21 | 4-6 희망자 | ○○○ | * 장소 : 6-7교실 * 입상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2인 1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