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안녕하세요!

배려와 협력, 양보와 타협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6학년 5반입니다 

  • 선생님 : 곽경연
  • 학생수 : 남 14명 / 여 14명

3월 24일 온라인 학습 자료

이름 곽경연 등록일 20.03.24 조회수 44

1. 함께 알아볼까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 봐’의 저자 김수영 작가는 70여가지의 꿈 목록을 작성하고 하나씩 이뤄가는 데 집중하면서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간다고 합니다. 선생님의 꿈 목록도 소개할게요.

  1. 해외에서 1년 살아보기

  2. 스카이다이빙 다시 하기

  3. 내 이름으로 책 1권 이상 출판하기

여러분은 어떤 꿈을 갖고 있나요? 어떤 꿈이 여러분의 삶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까요? 김수영 작가처럼 꿈 목록을 만들어 봅시다!

https://youtu.be/Jq5sBd-7czM

2. 도전해 볼까요

생각지 못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인권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온 우리 삶의 변화,
학교도 못가고, 친구들과 만나서 놀지도 못하고,
많이 답답하리라 생각해요.

혹시, 다른 사람은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을까요?
‘친구는 잘 지내고 있을까?’
‘선생님께서는 잘 지내고 계실까?’
‘아마 나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

https://youtu.be/SI2sypb3IGw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296025 (읽어 볼 자료)

모든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인간답게 살 권리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도 인간답게 살 권리를 침해당해서는 안됩니다.
이처럼 사람이기 떄문에 당연히 누리는 권리를

‘인권'

이라고 합니다.

https://youtu.be/kH3dwMAJ704

우리는 누구나 안전하게 행복을 누리며 살아갈 권리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권리를 존중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Q1. 사람이기 때문에 당연히 누리는 권리를 ( ) 이라고 한다.

인권

Q2. ‘인권’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생각해봅시다.

예) 안전, 보호, 행복, 건강 등

통합탐구 요소 알아보기

빵을 만드는 과정을 본 적이 있나요? 반죽을 만든 후 숙성시키면 처음보다 부풀어진 반죽을 보고 놀랬을거에요. 반죽이 부풀어 오른 것은 '효모가 발효가 되었기 때문'에 일어난 거죠.이번 시간에는 효모가 발효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탐구 문제로 정해서 실험을 계획하고 실험하는 과정을 공부해봐요! 그럼 출발!

1. 문제인식 및 가설세우기

2. 실험 계획하기

 

 


이전글 3월 4주 디지털 학습자료 안내 (7)
다음글 6학년이 되서 이루고 싶은 세 가지는??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