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국어>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46쪽) ※ 바로학교+교과서 준비 ① ‘누에’ 영상을 보고 ‘누에’는 무엇을 비유한 것인지 생각해보기 ② ‘시’에 관한 영상을 보고, 대상의 특징을 담아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44쪽) | | | 2교시 <도덕> | 자주적인 생활 시작하기 (8~11쪽) ※ 바로학교+교과서 준비 ① 나는 어떤 사람일까 점검해보기(9쪽) ② ‘하루 20분’ 영상을 보고, 교과서 10쪽 물음에 답해보기 | | | 3교시 <사회> |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22~25쪽) ※ 바로학교+교과서+사회노트 준비 ① 교과서 22~24쪽 2번 읽고, 새롭게 알게 된 점 또한 궁금한 점 적어보기 ② 박종철 열사에 관한 영상, 6.29 민주화 선언 영상을 본후 25쪽 탐구활동 채우기 | | | 4교시 <과학>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과학 26~27쪽, 실험관찰12쪽) ※ 바로학교+교과서 ① ‘하루동안 지구의 움직임’, ‘자전축’ 학습영상 보고, 지구의 자전은 무엇인지 정리하기(과학26~27쪽) | ② 실험관찰 12쪽 탐구활동 채우기 | | | 5교시 <수학> | (분수)÷(자연수) 복습하기(수학책 20~23쪽, 수학익힘5~15쪽 ) ※ 바로학교+교과서 준비 ① 수학책 20~23쪽 해결하기 ② 수학익힘 5~15쪽 이때까지 틀린 것, 안한 것 다시 풀기 (오프라인 개학 후 다 체크합니다. 꼭 하세요^^) | | | 6교시 <국어> | 책 내용 간추리고 생각 나누기 ※ 독서노트+읽고 있는 책 ① 지난 시간 읽은 책 표시를 한 부분에 대해 생각하며 다시 한번 더 읽기 ② 제목+중심내용 으로 책의 내용을 간추리기(독서노트 활용) ③ 독서노트 사진찍어 클래스팅에 제출(선생님 공개, 학생 공개로 설정) ④ 친구들이 올린 과제를 보고 댓글로 책에 관하여 궁금한 점을 서로 묻고 답하기(필수1개 이상) | ※ 클래스팅에 제출해야할 과제(오늘 과제는 학생공개, 선생님 공개로 설정하세요.^^) - 5교시(국어) : ①책의 내용을 간추려 독서노트에 정리 후 사진찍어 클래스팅에 제출 ②친구들이 올린 과제를 보고 댓글로 책에 관하여 궁금한 점을 서로 묻고 답하기(필수1개 이상) ※ 1,2,3.4,5교시->바로학교 출석체크 꼭 하기 ※ 과제에 대해서 또는 학습을 하면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께 연락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