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국어>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30~31쪽) ① 나 자신을 다른 무언가에 비유해보기 ② 대상의 특징을 살려 가족을 동물에 비유해보기 ③ 교과서를 보고 새학기에 어떤 친구를 사귀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
| |
2교시 <사회> | 민주주의의 의미 생각해보기 (6~9쪽) ① 「링컨의 게티즈버그 연설」에 대해 알아보기 |
② ♥ 교과서 9쪽 사과나무 채우기 |
| |
3교시 <과학>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 10~13쪽, 실·관 6~7쪽) ① 교과서 10~13쪽을 살펴봅시다. ② 바로학교 학습 순서에 따라 공부해 봅시다. |
③ ♥ 실험관찰 6~7쪽 채우기 |
| |
4교시 <음악> | <감상>작곡가 「모차르트」에 대해 알아보기 ① 작곡가 「모차르트」에 대하여 알아보기 ② 모차르트 「작은별 변주곡」 피아노 연주곡 감상하기 ③ 바로학교 학습 순서대로 공부해 봅시다. |
| |
5교시 <실과> | 나와 가족의 관계 (10~11쪽) ① 교과서 10~11쪽을 읽습니다. ② ♥나와 가족의 관계를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11쪽 (예) 참고> ③ <탐구활동> 가족 중 한 사람을 정하여 내가 하고 싶은 말과 함께하고 싶은 일을 써 봅시다. - 교과서 11쪽 참고하여 클래스팅에 글로 쓰기 ④ ♥<탐구활동> 가족에게 도움과 보살핌을 받은 경험을 떠올려 보고, 가족에게 글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해 봅시다. → 부록 119쪽 활용 |
| |
※ 클래스팅에 제출해야할 과제 |
-5교시 | 실과 : <탐구활동> 가족 중 한 사람을 정하여 내가 하고 싶은 말과 함께하고 싶은 일을 써 봅시다.(교과서 11쪽 참고하여 클래스팅에 글로 쓰기) |
※ 1,2,3.4교시 수업은 바로학교+교과서를 활용하는 수업입니다. (바로학교출석체크0) |
※ 5교시 실과는 바로학교가 아닌 교과서를 활용하는 수업입니다. (바로학교출석체크X,클래스팅 과제제출로 출석체크O)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