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우선시 한 학급을 지향합니다.
<5월 28일 학습안내>
★
활동 결과 제출로 출석
바로학교에서 출석
♥
교과서 활동하기
1교시
<과학>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만들기 (88-89쪽)
① 가만히 있어도 뜨는 바다? 사해에 대해 알아보자! ☺동기유발
② <활동>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만들기 ☺ 동영상 학습
2교시
<국어>
토의 절차와 방법 알기 (191-195쪽)
① 말의 기술 ☺동기유발
② <활동> 토의에서 의견을 모으는 방법을 알고 토의 절차 방법 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 동영상을 보며 191~195쪽을 채워봅시다. (동영상 속에 답이 다 있습니다.)
3교시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 나누기 (196-197쪽)
① 함께 해요! 다르니 모으니 토의 ☺동기유발
② 토의 주제에 따라 의견을 쓰고 주의할 점 생각하기 ☺동영상 학습
♥ 동영상을 보고 197쪽을 직접 해결해봅시다. (예시 내용 그대로 쓰기보다 자신의 의견을 쓰기)
4교시
<사회>
법의 의미 알아보기 (111-113쪽)
① <활동1> 법의 의미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② <활동2> 법과 도덕 구별해보기
5~6
교시
<미술>
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관찰하여 그려보기 (30-31쪽)
① 미술책 30~31쪽을 살펴봅시다.
② https://www.youtube.com/watch?v=h75WfkrLBLQ 영상을 보고 명암을 살려 표현해봅시다.
♥ 교과서 31쪽 연필로 명암의 단계를 나타내 보세요.
★ 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관찰하여 종이컵을 그리고 사진을 찍어 담임 선생님께 제출하세요.
종이컵이 없다면 다른 컵도 가능합니다. 샤프로 그리지 말고 연필(4B)로 그리세요.
<오늘의 알림장>
과제를 받아보면 오랜 시간을 들여 열심히 한 결과물인지 몇 분 만에 대충 한 것인지 다 보입니다.
5~6교시 미술 그리기도 대충하면 5분도 걸리지 않겠지만 명암을 제대로 표현하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빨리 하려고만 하지 말고 시간을 들여 공들인 결과물을 사진 찍어서 담임 선생님에게 보내주세요~